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국민권익위원회]"학교 갈 때 먼 길을 돌아서 가야 한대요."… 학생 불편 없도록 안전 시…

btn_textview.gif

"학교 갈 때 먼 길을 돌아서 가야 한대요."

학생 불편 없도록 안전 시설물 설치한다.

 

- 국민권익위, 과천주암지구 내 입주민들의 집단고충민원에 대해 LH공사 등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학생들의 통학 안전을 위한 시설물을 설치하기로 '합의'

 

경기도 과천주암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지구(이하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에 입주하는 입주민 자녀들의 통학과 관련한 어려움에 대해 문제 해결을 호소하는 학부모들의 집단고충민원이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 이하 국민권익위)의 조정으로 해결된다.

 

국민권익위는 오늘(5) 한국토지주택공사 과천의왕사업본부에서 신청인과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공사), 경기도 과천시(이하 과천), 경기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하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철환 위원장 주재로 현장조정회의를 개최하여 공공보행로 설치, 목교 설치, 초등학교 후문 등 학생들의 통학 안전을 위한 시설물을 설치하기로 합의했다.

 

과천주암지구는 신혼희망타운 등 젊은 세대들이 많이 입주할 예정이고 이로 인해 저학년의 자녀들이 많아 초등학교로 통학 시 학부모가 동반해야 하는데, 목교와 같은 안전 시설물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수백 미터를 우회해야 하는 등 먼 길을 돌아가야 했다. 이에 학부모들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대책을 요구하는 집단민원을 지난 3월 국민권익위에 제기했다.

 

국민권익위는 그간 현지 조사와 관계기관 간 여러 차례 협의를 통해 이해관계자들 모두가 동의하는 최종 조정안을 마련하였다.

 

국민권익위의 조정안에 따르면, 먼저 LH공사는 B-4블록 내에 공공보행로 설치, 개천을 건널 수 있는 목교 설치, 인근 근린공원 내에 주민들을 위한 보행데크 등을 설치하여 체육시설 및 휴식공간 등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다음으로 교육지원청은 학교 후문을 설치할 때 LH공사와 협의하여 새로 만드는 공공보행로와 연계하며, 과천시는 사업 수행 시 발생하각종 민원에 대해 LH공사 및 교육지원청과 협의하여 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사업 완료 후 도시계획시설 등을 인수하여 철저히 관리하기로 하였다.

 

국민권익위 유철환 위원장은 "저출산으로 어린아이들이 매우 귀해진 시대에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해 주는 일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다"라며, "국민권익위는 이번 조정 결과가 성실하고 꼼꼼히 이행될 수 있도록 이행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남친선물 남성용 가죽지갑 디자이너지갑 프리미엄
맥세이프 가죽 카드케이스 강력한자석 카드지갑 KK901
남성 인조가죽 자동 벨트 ELS-071
앨리스 하찌 오프숄더 긴팔티 SD-240908
다이쿤 심플 마우스 손목받침대 게이밍 단품
변환플러그/110V-220V 반대플러그 220V아답터
갤럭시S25 케이스 인포켓 지갑 다이어리 S931
소니)노이즈캔슬링 헤드폰(WH-CH720N /블랙)
4단 신발 정리함 수납 조립식 선반 현관 신발장
벨로 실버헤어라인 전기 전등 1로 2구 스위치
디귿철제 슬라이드 슬라이딩 수납함 소형
후라이팬 정리대 그릇선반 접시거치대 홀더 수납장 신발장 수납선반
대코 일본회칼 미니회칼 일제회칼 사시미 주방칼
클램프 책상가방걸이
감자전분(화미 500g)
대나무 효자손 효도 부모님선물 등긁개 전통효자손 효

5.8cm 쁘띠 잔망루피 랜덤피규어 ver.1 (낱개랜덤)
칠성상회
월드카 주차 블럭 응급센터 1세트 주차장놀이 자동차 미니카 장난감 레일 크리스마스 어린이날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