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농촌진흥청]복숭아 '홍슬' 예쁘고 재배·유통 유리…현장평가회 개최

btn_textview.gif

복숭아 '홍슬' 예쁘고 재배·유통 유리…현장평가회 개최

- 농촌진흥청, 13일 경기도 이천에서 품종 평가

- 모양 우수하고 껍질 색 잘 들며 육질 단단… 열매 떨어짐, 터짐 적어

- 8월 초 황육계 복숭아 선택지 넓힐 것으로 기대

복숭아 '홍슬'은 소비자가 좋아하는 황색* 속살에 예쁘고 재배, 유통 면에서 유리한 품종이다. 농촌진흥청이 '홍슬'의 재배 경험과 열매 특성을 공유하기 위해 8월 13일 경기도 이천에서 현장 평가회를 연다.

* 소비자의 복숭아 선호 비율: 황도(40%) > 천도(33%) > 백도(27%)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24 농업전망)

이번 평가회는 농업인, 유통·묘목 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해 품종의 생육 상황과 수확한 열매를 직접 살펴보며, 재배할 때의 장단점과 현장 적용 가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홍슬'은 농촌진흥청이 2020년 육성하고, 2022년부터 보급을 시작한 신품종으로 올해부터 시범 농가를 중심으로 수확이 이뤄진다.

'붉은 구슬(紅璱)'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과일 모양이 둥글고, 껍질 색이 선명하게 드는 특징이 있다. 평균 무게는 250g, 당도는 12브릭스(°Bx) 내외다. 

특히, '홍슬'은 상온에서 약 3~4일간 단단한 상태를 유지하다 5일 이후 서서히 부드러워지는 등 기존 복숭아보다 육질이 단단해 유통 측면에서 유리하다. 기존 복숭아는 상온에서 2일 정도만 지나도 쉽게 무른다.

'홍슬'은 재배도 쉬운 편이다. 꽃가루가 많아 열매 맺음이 수월하고, 수확 전 열매 떨어짐이나 열매 터짐, 씨 쪼개짐(핵할) 발생이 적다. 안정적인 재배를 위해 잿빛무늬병과 세균구멍병은 제때 방제해야 한다. 다만, 겨울철 최저 온도가 영하 18도(℃) 이하 지역에서는 생육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수확 시기는 전북특별자치도 완주를 기준으로 8월 10일경이다. 8월 초 유통되는 털 복숭아의 80%가 속살이 흰 백육계인 것을 고려하면 이 시기 20% 정도인 황육계 복숭아의 선택지를 넓힐 것으로 기대한다. 

농촌진흥청은 '홍슬'의 안정적인 보급 확대를 위해 주산지를 중심으로 현장 실증연구를 실시하고 있다. 재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미리 점검하고 보완하는 한편, 재배 지역과 보급 규모도 단계적으로 넓혀갈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과수기초기반과 윤수현 과장은 "소비자들이 황육계 복숭아를 가장 선호하는 만큼, '홍슬' 품종이 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복숭아 품종을 지속해서 확대 보급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인모 웨이브 정수리 부분가발 볼륨 내추럴 탑커버
잔솔 긴앞머리 부분 가발 사이드뱅 똑딱이 여자 여신
베드타임 베이비 오일 500mL
남성용 가죽 벨트 바지 버클 캐주얼 허리띠 혁대
스피디3in1고속메탈패브릭데이터케이블 5+8+C(1.5M)
맥세이프 카드지갑 자석 카드케이스
삼성 정품토너 사용기종 SL M2030W 검정 1000매
SanDisk sd카드 Ultra microSDXC UHS-I QUNR (128GB) 메모리카드
디귿철제 슬라이드 슬라이딩 수납함 소형
후라이팬 정리대 그릇선반 접시거치대 홀더 수납장 신발장 수납선반
이케아 SKOSTALL 스코스탈 신발정리대
실버메탈랙 4단 아파트베란다선반 다용도실정리 수납
실리콘 잼 뚜껑 따개 만능 오프너 다용도 병 캔
국내산 백조기 1kg
씨제이 레몬식초 900ml
좋은느낌 오리지널 오버나이트 33 생리대 14입x4개

와이퍼 600mm400mm 크리에이티브 자동차 세트 마티즈
칠성상회
티티경인 하이샤파 연필깎이 KI-200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