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산업통상자원부]산업 그린전환(GX)의 핵심, 순환경제의 미래를 만나다

btn_textview.gif


산업 그린전환(GX)의 핵심,

순환경제의 미래를 만나다

2025 대한민국 순환경제 페스티벌개최('25.7.2.()~4.(), 코엑스 마곡)


 

산업 그린전환(GX)의 핵심 요소인 순환경제의 미래 신산업·신기술을 두루 만나볼 수 있는 종합 행사가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 2025 대한민국 순환경제 페스티벌7.2.()~4.() 3일간 역대 최대 규모로 코엑스 마곡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순환경제는 제품의 전()과정에서 자원을 폐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활용하는 친환경 경제로서,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을 위한 가성비 좋은 수단이다. 최근 탄소중립, 기후위기 대응이 중요해지면서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순환경제가 전()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다. 특히, 제조업과 다배출 산업 비중이 높은 우리나라에게 순환경제는 위기가 아닌 오히려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발굴·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보고(寶庫)이다.

 

이번 행사는 크게 전시회, 국제포럼, 수요·공급기업 상생라운지 등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228개의 기업(기관)이 참여(329개 부스)하는 '전시회'에서는 혁신 기술, 제품, 비즈니스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주한EU대표부와 공동 개최하는 '국제포럼'에서는 EU의 에코디자인규정(ESPR) 및 디지털제품여권(DPP)과 관련한 양측의 정책을 공유하고 산업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그리고, '상생라운지'에서는 국내·외 수요기업과 공급기업이 한 데 모여 상생의 협력 사업을 모색한다. 이 밖에도 순환경제·국제환경규제 대응 표창(18) 및 신사업 공모 당선작(7) 시상·홍보, 컨설팅 등 기업 지원, 중고 의류 교환 마당, 체험행사(직접 제작·수리 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개막식에 참석한 산업부 문신학 1차관은 "순환경제를 통해 '경제성장''탄소중립'이라는 일견 상반된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것"이라며, "정부도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순환경제 무대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장시간 피부보호 한방성분 자외선방어 한방선크림 70g
니드칼라 여자향수 오 로즈컬러 향수 75ml
맥세이프 가죽 카드케이스 강력한자석 카드지갑 KK901
플라워 웨빙 스트랩 레디백 길이조절 어깨끈 가방끈
핸드폰 스트랩 핸드폰 줄 핑거줄 끈 손잡이 폰 스트랩 (특가)
아이폰 맥새이프 코튼 컬러 소프트 범퍼케이스 iPhone16 15 14 플러스 13 프로 12 미니 11 XS 맥스 XR
베르 장패드 마우스장패드 가죽 마우스패드 7컬러
모니터 받침대 선반 블랙프레임
벨로 실버헤어라인 전기 전등 1로 2구 스위치
디귿철제 슬라이드 슬라이딩 수납함 소형
후라이팬 정리대 그릇선반 접시거치대 홀더 수납장 신발장 수납선반
이케아 SKOSTALL 스코스탈 신발정리대
WL 국산 물가자미 2미 건조가자미 마른생선 말린가자미
천사날개 아동복 논슬립 옷걸이
(성진)팡팡안마기
마개형 고무 찜질팩 냉온찜질 보온 핫팩 물주머니 3L

디즈니 주토피아 어린이 미니 버스정거장 랜덤 피규어
칠성상회
유니 제트스트림 3색 유성볼펜/멀티펜 3C 0.5mm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