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AI 스타트업과 정책과제 해결한다

btn_textview.gif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는 12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서류심사를 통과한 AI 스타트업 15개사(과제별 5개사, 3개 과제)와 과제 출제기관* 등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OpenData X AI 챌린지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통합플랫폼 기반 맞춤형 지원사업 추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상공인 맞춤형 컨설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소기업 성장·위험 예측)
 
공공기관이 실제 사용하는 현장 데이터를 AI 스타트업에 공개하여, 국민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AI 솔루션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챌린지는 11월 5일(수) 사전설명회를 시작으로 11월 6일(목)부터 11월 30일(일)까지 모집을 진행했다.
 
접수 결과 124개의 스타트업이 신청하여 본선 진출 기준 8.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제출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전문심사단의 서류심사를 거쳐 과제별 5개사씩 본선에 진출할 스타트업 15개사를 선정했다.
 
< 과제별 본선 진출 스타트업 명단 >
 
과제 기업명(가나다순)
통합플랫폼 기반
맞춤형 지원사업 추천
주식회사 랭코드, 주식회사 루모스, ㈜앨리스그룹,
㈜크로스허브, ㈜페르소나에이아이
소상공인 맞춤형 컨설팅 주식회사 뤼튼테크놀로지스, 주식회사 마이메타, 사이오닉에이아이 주식회사, 애쉬우드프렌즈, 주식회사 혜움
중소기업
성장·위험 예측
㈜에이아이웍스, 주식회사 엠비젠, 주식회사 퀀텀하이텍, 주식회사 클로토, 하인텔 주식회사
개막식 이후 본선에 진출한 15개 스타트업에 각 출제기관의 데이터셋 전체본을 제공해, 본격적인 AI 모델 개발에 착수한다. 개발을 돕기 위해 팀당 1천만원의 PoC(Proof of Concept) 자금을 지원하고 과제 출제기관의 실무담당자와 소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여 실시간으로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완성된 AI 모델은 내년 1월 21일(수)부터 중소기업·소상공인 사용자들이 직접 사용해본 후 만족도를 평가하는 사용자 체험평가를 3주간 진행하며, 내년 1월 28일(수) 대면 발표 심사를 통해 개발된 AI 모델의 정확도, 완성도, 개발방향을 심사하여 최종적으로 수상기업 6개사를 선정한다.
 
선정된 스타트업들은 2월 12일(목) 개최하는 'AI 스타트업 쇼케이스'에서 개발한 AI 모델을 발표·시연할 예정이다.
 
김우중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챌린지는 단순한 기술 경연이 아니라 중기부가 실제로 마주하고 있는 정책과제를 스타트업과 함께 새로운 방식으로 풀어보고자 하는 실증형 AI 챌린지"라며,
 
"이번 챌린지가 정책과 기술이 한 무대에서 만나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새로운 협력 모델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올뉴K7 차량용 캠핑 뒷좌석 에어매트
칠성상회
모던라인 유선 스프링 노트 필기 줄공책
칠성상회
올뉴K5 현대모비스 하이브리드 와이퍼 650mm 450mm 윈도우 브러쉬 좌우세트
칠성상회
정환티앤씨 27000 크리스탈 3D퍼즐 별의커비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