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국무조정실][보도자료] 김민석 국무총리, 겨울철 취약계층 현장방문 보도자료

btn_textview.gif


김민석 총리, 창신동 쪽방촌을 찾아 

겨울철 쪽방주민의 안전 점검

- (따듯한 연말연시#5 창신동 쪽방촌) 함께함으로 모두가 따듯하고 안전한 연말

- 현장 관계자 격려 후,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 확인



□ 김민석 국무총리는 12월 26일(금) 오후, 창신동 쪽방상담소(서울 종로구 소재)를 방문하여 시설 관계자를 격려하고, 쪽방촌에서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 가정을 찾았다.


    * (참석) 김나나 창신동쪽방상담소장, 이스란 보건복지부 제1차관, 김미경 서울시 자활지원과장 등


 ㅇ 김 총리는 지난 7월 대전 쪽방상담소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쪽방촌 주민들이 여름철 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 않은지 폭염대응 상황을 점검한 바 있다.


 ㅇ 김 총리의 이번 방문은 '모든 국민이 따뜻하고 건강한 연말연시'를 위한 다섯 번째 행보로, 쪽방주민들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시설 관계자를 격려하고, 주민들의 생활여건을 직접 살피기 위해 이루어졌다.


□ 김 총리는 먼저 이번 달 개소한 창신동 온기창고 4호점을 찾아, 쪽방상담소장으로부터 온기창고 운영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ㅇ 온기창고는 쪽방주민들이 배정받은 적립금 내에서 후원으로 마련된 생필품들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창고형 상점이다.


□ 이후, 김 총리는 창신동 쪽방상담소로 이동해 공유주방, 목욕실, 너나들이 카페방 등 내부 시설을 둘러보고, 지방정부 및 시설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ㅇ 김 총리는 "바리스타 수업과 사진동아리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쪽방촌 주민들이 공동체 생활과 문화생활을 폭넓게 누리고 있는 것 같다"며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ㅇ 이어 "정부가 겨울철 쪽방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지만, 현장에서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이 있을 수 있다"며, "현장 관계자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ㅇ 또한 쪽방상담소 명칭 변경 등 법 개정을 추진하는 경우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달라는 건의를 받고, "법 개정 시 시설 관계자와 지방정부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해 달라"고 관련 부처에 지시했다.


□ 이후 인근 쪽방으로 이동해, 홀로 사시는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건강, 식사, 난방 등 생활에 어려움이 없는지 살폈다.


 ㅇ 김 총리는 어려움이 있으시면 언제든 주저 없이 도움을 청해주시기를 바란다며, 정부도 쪽방 주민들이 가장 힘든 시기인 겨울을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자동차 타이어 스노우 체인 케이블 겨울타이어 미끄럼방지 눈길 빙판길 오토바이 아이젠 폭설 비상용
칠성상회
360도 회전 드론 스피닝스타LED 장난감
칠성상회
아이코닉 2026 플로우 하드커버 다이어리 위클리 플래너 스케줄러
칠성상회
줄없는종합장(A)(항균) 5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