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농촌진흥청]농촌진흥청, 집중호우 피해 청년농 논콩 재배단지 현장점검

btn_textview.gif

- 곽도연 국립식량과학원장, 23일 청년농 논콩 재배단지 피해 현장 방문

- 집중호우 뒤 병해충 발생 증가에 대응해 초기 대응과 신속 방제 당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곽도연 원장은 7월 23일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가 발생한 충북 음성군 청년농업인 논콩 재배 현장을 방문해 병해충 관리 기술지원을 실시했다. 

이날 곽 원장이 방문한 농업회사법인 생극양조(대표 허성준)는 벼, 보리 콩 등의 원료곡과 맥주 가공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 침수로 큰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일부 단지에 질소 비료와 영양제 처리, 병해충 방제가 필요한 상황이다.

곽 원장은 집중호우에 이은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병해충 발생이 증가할 것에 대비해 배수로를 정비해 토양이 지나치게 습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등 초기 대응과 신속 방제를 당부했다. 또한, 청년농업인이 영농 초기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기술지원 수요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농촌진흥청은 풍수해(집중호우·태풍)와 폭염 등으로 인한 농작물·농업시설물 피해 대비 현장 기술지원단을 운영, 기상 상황에 따른 사전 점검과 생육 관리 기술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곽도연 원장은 "집중호우가 끝나고 폭염이 이어지는 시기에 농작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배지 관리와 적극적인 방제가 필요하다."라며, "피해 복구와 안정 영농을 위한 기술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올뉴K7 차량용 캠핑 뒷좌석 에어매트
칠성상회
모던라인 유선 스프링 노트 필기 줄공책
칠성상회
올뉴K5 현대모비스 하이브리드 와이퍼 650mm 450mm 윈도우 브러쉬 좌우세트
칠성상회
정환티앤씨 27000 크리스탈 3D퍼즐 별의커비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