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콕스 유통가] 디저트명가 'GS25', CU 불닭 아이스크림 출시 외 (8월 13일)

(콕스뉴스 이지민 기자) 유통가는 살아있는 생물처럼 하루 하루 변화한다. 콕스뉴스는 유통가 신제품과 기업의 주요 발표 등 핵심 내용을 담은 오늘의 콕스 유통가 코너를 운영한다.
투썸, 간편하게 한 끼 해결 '에그 함박 브리오슈 번' 선봬
투썸플레이스는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는 ‘카페 밀(Café Meal)’ 트렌드에 맞춰 든든하고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에그 함박 브리오슈 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 사진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는 ‘카페 밀(Café Meal)’ 트렌드에 맞춰 든든하고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에그 함박 브리오슈 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 현상이 확산되며, 간편하면서도 실속 있는 식사 대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카페에서 식사를 겸하는 ‘카페 밀’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주목받는다.
‘에그 함박 브리오슈 번’은 부드러운 브리오슈 번 사이에 두툼한 함박 스테이크와 에그 후라이를 넣고, 진한 풍미의 데미그라스 소스를 더한 핫 샌드위치다.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육즙이 가득 퍼지는 함박 스테이크는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해, 브런치부터 점심 대용까지 한 끼 식사로 어울리는 제품이다.
오뚜기, 오즈키친 버팔로윙 출시
오뚜기는 조리 편의성과 풍부한 맛을 동시에 갖춘 ‘오즈키친 버팔로봉’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은 오뚜기의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 ‘오즈키친’이 선보이는 봉 부위 닭고기 제품이다. 조리 편의성과 핫소스의 매콤한 풍미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200g 규격은 스탠딩 파우치 형태의 전용 포장을 적용해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하여 섭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집에서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 더욱 바삭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하다하다 이번엔 불닭 아이스크림
CU가 최근 글로벌 유행 중인 ‘Swicy’ 트렌드에 맞춰 불닭맛을 입힌 이색 간식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Swicy’는 매운맛(Spicy)과 단맛(Sweet)의 합성어로, 최근 해외 Z세대들 사이에서 각종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글로벌 미식 트렌드다. 고추장 양념, 불닭 소스 등을 활용해 자극적이고 중독적인 맛의 스와이시 제품들을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제품은 불닭 옥수수 크런치 속을 불닭맛 초콜릿으로 한번 더 코팅한 뒤, 고소하고 달콤한 밀크 아이스크림으로 가득 채워 자극적인 매콤함 뒤에 달콤함이 더욱 배가된다.
신제품은 CU가 5월 선보인 아이스크림 ‘아임낫어치킨’의 후속작이다. 닭다리 모양의 이색적인 비주얼과 크런치의 바삭바삭한 소리를 담은 ASMR 영상이 SNS에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다.
디저트 명가 'GS25' 서울우유 디저트 판매량 300만개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우유와 손잡고 선보인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 사진 GS리테일
국내 대표 편의점과 ‘국민 우유’의 만남이 진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우유와 손잡고 선보인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표 제품인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은 100만개 이상 판매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서울우유 크림도넛 ▲서울우유 크림카스테라 ▲서울우유 크림빵 ▲서울우유 커피크림모찌롤 등 나머지 제품들도 각각 50만개 규모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5종의 시리즈는 현재 GS25 냉장디저트빵 카테고리 내 200종의 상품 중 매출 톱5 자리를 석권했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40%를 넘어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