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고용노동부]도·소매업, 건물종합관리업 등 대상 안전위험요인 집중 점검

btn_textview.gif

- 전국 48개 지방관서장 일제히 현장점검을 통한 예방활동 전개

고용노동부(장관 김영훈)는 현장에서 산업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예측 가능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현장점검은 주말에도 사고가 다수 발생하는 점을 고려하여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청장 권태성) 등 전국 48개 지방관서장들이 직접 관할 지역 내 사업장을 대상으로 일제히 주말 불시점검을 실시했다.

고용노동부는 연말까지 특정위험 분야에 대해 "집중점검주간"을 설정하고 전국 지방노동관서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등 가용 자원을 총동원하여 집중적인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2일(수)부터 1주간(11.12.~11.18.)은 도·소매 및 소비자용품 수리업, 건물종합관리업, 위생 및 유사서비스업 등 생활밀접 업종을 대상으로 ?제2차 시기별 안전위험요인 집중점검주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산업재해 발생 특성과 시기적 요인 등을 감안하여 집중 점검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류현철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안전한 일터를 위한 전환점이 마련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 현장에서도 노동자와 기업 모두를 위해 평일·주말, 낮·밤과 관계없이 항상 안전한 상태로 관리될 수 있도록 책임과 의무를 다해달라."라고 강조하며,

"현장에 대한 집중적인 점검·감독과 함께 노동안전 종합대책의 후속조치를 신속히 진행하여 산업재해를 유발하는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안전일터추진단  김정탁(044-202-8881), 이근배(044-202-8882)         
           안전보건감독기획과  강숭훈(044-202-8914)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제네시스GV70 자동차 붓펜 UYH 우유니화이트 카페인트 기스 제거
칠성상회
차량용 메탈 주차번호판 휴대폰번호판 블랙
칠성상회
연필 HB 5본 초등생연필 메모펜슬
칠성상회
싼타페 TM핸들커버 코리아 논슬립 타공 핸들커버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