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산림청]태안 해안방재림을 재선충병 안전지대로!

btn_textview.gif

FileDown.do?atchFileId=CTGRY_00000000405699&fileSn=1
태안 해안방재림을 재선충병 안전지대로!
- 산림청, 지역방제 거버넌스 대책회의로 맞춤형 방제전략 수립 유도 -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최근 재난급 기후변화로 인한 재선충병 확산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11일 '해안 방재림 보전을 위한 태안군 지역방제 거버넌스 대책회의'를 충청남도 태안군청과 태안군 남면 몽산리 일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방제 거버넌스란 소나무재선충병 방제를 위해 지역별 환경, 산림 구조, 주민 생활권 등 다양한 여건을 고려해 지역사회가 방제전략 수립에 직접 참여하도록 하는 현장 중심의 방제전략이다. 이를 통해 주민·시민단체· 언론·방제전문가·유관기관 등 지역사회 구성원을 방제 의사결정 단계부터 참여시켜, 지역 맞춤형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전략 마련하는 것이 지역방제 거버넌스의 목적이다.

이번 대책회의에서는 태안군의 방제 전략, 산림청의 방제 대책, 국립산림과학원과 임업진흥원의 소나무재선충병의 방제방법 및 예찰 현황 등을 공유했으며, 지역사회 구성원의 재선충병 방제 정책에 대한 정책적 이해와 공감을 통해 해안 방재림의 지속가능한 보전전략을 마련했다.

회의와 함께 진행된 현장 방문에서는 몽산리 해안 방재림 일대를 중심으로 감염 확산 요인을 확인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추진할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지역방제 계획을 구체화했다.

이홍대 산림청 산림병해충방제과장은 "태안 해안 방재림은 자연재해와 기후변화로부터 지역을 보호하는 중요한 산림자산이다."며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방제 거버넌스를 통해 소나무재선충병 확산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해안 방재림의 건강한 회복과 지속가능한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올뉴K7 차량용 캠핑 뒷좌석 에어매트
칠성상회
모던라인 유선 스프링 노트 필기 줄공책
칠성상회
올뉴K5 현대모비스 하이브리드 와이퍼 650mm 450mm 윈도우 브러쉬 좌우세트
칠성상회
정환티앤씨 27000 크리스탈 3D퍼즐 별의커비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