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산업통상부]민군기술협력, 국방과 산업의 동반성장 이끈다

btn_textview.gif


민군기술협력, 국방과 산업의 동반성장 이끈다

- 12.16, 25년 민군기술협력사업 성과발표회개최 -

- 우수성과 시상 및 민군기술협력사업 발전 방향 발표·토의 -


 

산업통상부(장관 김정관), 방위사업청(청장 이용철)이 공동 주최하고 국방연구소 민군협력진흥원(원장 김주현)이 주관하는 25년 민군기술협력사업 성과발표회1216()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민군기술협력사업 성과발표회는 민군기술협력 우수성과 홍보 및 확산을 위해 12년부터 개최되었으며, 올해에는 방산 관련 ··· 관계자 100여 명참석하여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민군기술협력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성과발표회 시상식에서는 레이저 등 고발열 장비 냉각 기술을 개발한 한국기계연구원 신동환 책임연구원, 세계 최초 초소형 고해상도 비냉각 적외선 검출기를 개발한 아이쓰리시스템정한 대표이사, 30m낙하산 강하 훈련용 고성능 지상체 국산화 기술을 개발한 한지아이에스 이성근 대표이사가 산업통상부장관 상장을 수상했으며, 잠수함 탐지용 음향 탐지기인 소노부이를 개발한 소나테크박승수 대표이사, 군사용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한 트랙터용 자율주행 제어시스템을 개발한 모비루스 최성균 인공지능 연구소장이 방위사업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진 민군 비즈니스포럼에서는 민군기술협력사업의'26년 추진계획과AI, 무인화 등 유무인 복합체계 핵심기술을 중점 개발하는'26년 신규과제 연구개발 추진방향을 발표하였고, 참석자 간 자유로운 토의를 통해 민군 융합 생태계 조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26년 추진계획 주요 내용() : AI 등 첨단기술 중심의 전략적 투자강화, 혁신도전형 대형프로젝트 발굴·기획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 참여 강화 등 개방형 협력모델 확대 등

 

26년 신규과제 후보() : 국방 AI 드론, 국방 클라우드, 국방 우주 등 20개 신규과제 추진 예정


민군기술협력사업은'99년부터 시작된 대표적인 범부처 협력사업으로 '24년 민군사업 참여기업 매출액은 1,902억원으로'20860억원 대비 121%가 증가하였고 최근 5년간(20~24) 실용화율은 75.3%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등 국방과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대한민국의 기술 안보역량과 산업경쟁력을 함께 높이는 혁신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캡처121343.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31pixel, 세로 52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468c0006.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074pixel, 세로 798pixel


 

이선혜 산업통상부 첨단민군혁신지원과장은 축사를 통해"AI 등 첨단기술 융합을 통한 방위산업의 첨단화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민간과 국방기술 간 상호 파급효과가 큰 민군겸용기술개발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글로벌 방산 4대 강국 도약을 뒷받침하기 위해 민군기술협력사업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경수 방위사업청 국방기술보호국장은"각 국의 군비확장 및 방산시장 경쟁심화는 K-방산에 또 다른 기회이자 위기"라고 현 상황을 진단하면서"첨단기술의 민군 상호이전 등 협력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술협력사업에 대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프린세스 캐치티니핑 시즌6 분장놀이 아름핑 10000
칠성상회
새콤달콤 캐치티니핑 시즌4 티니핑 분장놀이 3
칠성상회
퍼즐 퍼즐라이프 500P 디즈니 주토피아 D525
칠성상회
원형 투명 실링 스티커 20mm 1장 50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