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중소벤처기업부]스타트업 혁신 DNA가 동반 성장의 기회로, 대기업·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성과 공유

btn_textview.gif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는 16일(화) 서울 더블유디지에서 노용석 제1차관과 사업 참여 기업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통합경진대회 결선 우수 스타트업과 협업 대기업을 선정·시상했다고 밝혔다.
 
<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개요 >
 
 (일시/장소) 12. 16 (화) 14:00~16:30 / 더블유디지(홍익대 인근)
 
 (주요내용) 우수성과 기업 시상, '26년 지원사업 추진방향 소개 등
 
 (참석) 중기부 제1차관, 오픈이노베이션 수요기업(대·중견·공기업), 스타트업 등 200명 내외
 
올해는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참여기업 120개사 중 신제품·서비스 개발·적용 등 우수 성과를 창출한 앰버로드 등 스타트업 9개사에 중기부 장관상과 상금을 수여하였다.
 
AI 스타트업 앰버로드는 에코프로의 제안 과제인 'AI 기반 이차전지 제조 공정 최적화'를 함께 수행해, 실증 공정에서 연간 약 55억원 재무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공정 효율화 솔루션을 개발했다. 앞으로 에코프로 그룹 내 추가 공정으로 확대 적용하는 것도 검토되고 있다.
 
식료품 스타트업 에프앤엘코퍼레이션은 CJ ENM과 협업을 통해 고단백·저당질 쉐이크를 개발하였고 CJ ENM의 마케팅·판매 인프라를 활용해 판로까지 신속하게 개척했다. CJ ENM으로부터 30억원의 직접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Vision AI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포비콘은 우미건설의 건축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기반 공사 견적 효율화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였다. 이 외에도, 'AI 환율 예측 알고리즘 개발' 과제를 함께 수행한 농협은행-스위치원, 'AIoT* 지반 안정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업한 한국수자원공사-지오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 성과가 창출됐다.
 
* Artificial Intelligence of Things : 사물의 특성에 맞게 지능을 개발하고 탑재하여 활용하는 융합기술
 
수상 스타트업들에게는 상금과 상장에 더해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스케일업 펀드 투자 유치 풀 추천, 오픈이노베이션 후속 시장 검증 지원사업 참여시 인센티브 등이 주어질 예정이다.
 
노용석 제1차관은 "오픈이노베이션은 기업 생산성 증대, 신시장 진출 및 기술개발 효율화와 같은 실체적 효과를 창출하는 핵심 전략"이라고 강조하며, "벤처·스타트업의 혁신 DNA를 기업 전반에 확산하고 우리 기업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스타트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적극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카렉스 자동차성에제거제 1P 차량서리제거제 겨울용품
칠성상회
요소수 유록스 10리터 대용량
칠성상회
티티경인 하이샤파 연필깎이 KI-200
칠성상회
제네시스 GV70 자동차커버 성에방지 눈 덮개 커버 7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