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미래전략 분과위 AI 경계작전 센터 방문
정책
0
10
0
4시간전

민관군 합동 특별자문위원회 미래전략 분과위 AI기반 유무인 복합 경계작전체계 전환 시범부대 현장토의
□ 내란극복·미래국방 설계를 위한 민관군 합동 특별자문위원회 미래전략 분과위원회(이하 미래전략 분과위, 위원장 김정섭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는 12월 16일 오후 5사단 AI(인공지능) 경계작전 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 강은호 위원(전북대 방위사업학과 교수) 등 미래전략 분과위 민간 전문가 5명은 5사단 AI 경계작전 센터를 방문해 AI기반 유무인 복합 경계작전체계의 운영개념과 추진성과,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 강은호 위원은 "이번 현장토의는 AI기반 유무인 복합 경계작전체계를 담당하는 창끝부대 임무 요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오늘 논의된 내용들이 민·관·군이 함께 추진하는 군 구조 개혁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미래전략 분과위원회는 민간 전문가의 시각에서 인구감소, 첨단기술 발전, 전통·비전통 위협의 다변화 등 안보환경 분석과 미래 작전개념, 분야별 발전 방안에 대한 심층 토의를 통해 2040년을 목표로 하는 군 구조 개편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 국방부는 해당 권고안을 반영해 국방개혁을 차질없이 추진함으로써 국민이 신뢰하는 스마트 강군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
[자료제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