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마켓] 이마트, 해외 직수입 초저가 생활용품 편집존 ‘와우샵’ 운영”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이마트가 생활용품 카테고리에서 '초저가 전략'을 전면에 내세우며 시장 리더십 확대에 나선다. 이마트는 해외 직수입초저가 생활용품 1340여개를 출시하고 매장 내 초저가 편집존 '와우샵(WOW SHOP)'을 시범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와우샵' '와우(WOW)' 하고 놀랄 만큼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선보인다는의미를 담은 공간으로 전 상품을 1000·2000·3000·4000·5000원균일가로 구성했다. 가격만 낮춘 것이 아니라 고객이 보는 순간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체감형 초저가를구현해 쇼핑의 재미와 가성비를 동시에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전체 상품의 64%2000원 이하, 86% 3000원 이하로구성해 고물가 시대에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이마트 와우샵

 

 

이마트는 같은날 이마트 왕십리점에 66.1(20) 규모의 '와우샵'을 처음 선보였다. 연말까지 은평점(12 19), 자양점(12 24), 수성점(12 31) 등 총 4개 점포에서순차적으로 운영하며 고객 반응을 분석해 향후 확대 여부와 상품 운영 방향을 검토할 계획이다.

 

와우샵에서는 홈퍼니싱, 주방용품을 비롯해 패션·뷰티·문구·디지털 액세서리등 일상에 필요한 1340여개 생활용품을 판매한다. 수납함과옷걸이, 욕실화, 보관용기,조리도구, 여행 파우치, 뷰티 소품, 문구류, USB 허브와 충전 케이블 등 다양한 상품군을 초저가로구성했다.

 

특히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기획한 '와우픽' 상품 31종도 함께 선보인다. 논슬립옷걸이(5), 간편 용기,고블렛잔은 각 1000, 욕실화와 세면타월은 2000, 투명 리빙박스와 식기건조대는 3000, 대나무 우드 도마는4000원에 판매한다.

 

매장에는 전용 BI도 적용했다. 원화기호(₩)를 활용한 웃는 얼굴 형태의 로고와 '놀라운 가격의발견' 콘셉트를 시각화한 디자인으로 고객의 주목도를 높였다.

 

와우샵의 초저가 경쟁력은 100% 해외 직수입 구조에서 나온다. 이마트는 중간 유통 단계를 최소화하고 바이어들이 해외 전문 제조사를 직접 방문해 수만 개 상품을 검토·선별하는 방식으로 원가를 낮췄다. 동시에 KC 인증, 식품검역, 어린이제품안전인증, 전파안전인증 등 법정 절차를 철저히 이행해 품질과 안전성도 확보했다.

 

이마트 박재형 패션·리빙담당은"이마트만의 상품 기획력과 품질 관리 노하우를 집약해 '깜짝 놀랄 가격, '정말로 싼 가격'의 생활용품을 개발했다"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초저가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

원형 투명 실링 스티커 20mm 1장 50개
칠성상회
브이텍 아기체육관 액티비티 아기 체육관 (V190603)
칠성상회
카렉스 자동차성에제거제 1P 차량서리제거제 겨울용품
칠성상회
요소수 유록스 10리터 대용량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