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나에게 필요한 163가지 복지서비스, 복지멤버십이 알려드려요.

나에게 필요한 163가지 복지서비스, 복지멤버십이 알려드려요.
- 복지멤버십 안내 사업에 지방자치단체 복지서비스 34종 추가 -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는 2025년 12월 복지멤버십('맞춤형 급여 안내') 안내 사업에 지방자치단체 복지서비스 34종을 추가하여, 전체 안내 대상 사업을 129종에서 163종까지 확대하였다고 밝혔다.
복지멤버십은 가입자의 연령·소득·재산 등을 분석하여 국민이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안내하는 제도로, 올해 중앙부처 2종 사업*을 추가하여 현재 129종의 복지서비스**를 안내 중이다.
* ?환경보건이용권(기후에너지환경부),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고용노동부)
** 중앙부처 복지서비스 84종, 지방자치단체 복지서비스 45종
12월에는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중증장애인 세대 수도요금 감면(서울), ▲ 산후조리비 지원사업(부산), ▲ 다자녀가정 양육비 지원(강원 영월군) 등 다양한 지자체 복지서비스 34종을 추가하였다. 확대한 지자체 복지서비스는 2026년 지자체 사업 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안내 예정이다.
박재만 복지행정지원관은 "복지서비스를 찾지 않아도 편리하게 안내 받을 수 있도록, 복지멤버십으로 안내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며, "복지로(www.bokjiro.go.kr)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복지멤버십에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니 많은 신청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붙임> 1. 복지멤버십 개요
2. 복지멤버십 신규 안내 사업(지자체 34종)
3. 복지멤버십 안내 사업(163종)
[자료제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