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고용노동부]한국고용정보원 2025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A+등급 획득(5년 연속 인정)

btn_textview.gif

자립준비청년 진로취업 지원 '찾아가는 상담' 등 충북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성과 인정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창수)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5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5년 연속 인정기관으로 선정되며 A+ 등급을 획득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충북 지역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인재 육성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이에스지(ESG) 경영위원회'를 연 2회 정기 운영하는 등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기반을 마련했다.

  기관 대표 프로그램인 자립준비청년 찾아가는 상담은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돕는 맞춤형 상담 서비스다. 직업심리검사 해석,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대비 등 실질적인 취업 준비를 지원하며 2024년 기준 8개 자립지원전담기관과 연계해 268명의 청년에게 1:1 대면상담을 제공하며 4.9점(5점 만점)의 만족도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다솜폴리텍고등학교 중소기업 채용설명회(전교생 133명 참가, 3학년 27% 취업 희망), 충북 벽지지역 재취업 지원 교육 '굿잡(JOB)캠프'(86명 수료), 극동대학교?정보통신산업진흥원 공동 오픈캠퍼스 정보통신기술(ICT) 과정(25명 수강, 만족도 9.24점)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활발히 운영했다.

  전 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문화도 주목할 만하다. 임원진의 '이에스지(ESG) 경영위원회' 위원장 역임 및 상생협력기금 기부, 노사공동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를 통해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의 의지를 실천했고, 주니어 보드 청년이사회도 이에스지(ESG) 중대성 평가에 직접 참여 했다. 전 직원 명함에는 '이에스지 퍼스트(ESG FIRST)' 문구를 새기며 일상에서도 사회적 책임 의식을 공유하고 있다. 

  이창수 원장은 "한국고용정보원은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의 믿음직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고용서비스 전문성을 바탕으로 충북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 모델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문  의:  대외협력팀 윤연경(043-870-8782)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현대모비스 아반떼CN7 에어컨필터 히터 자동차 초미세먼지 차량용 필터교체
칠성상회
YF소나타 와이퍼 캐프 뷰맥스 레볼루션 RX
칠성상회
자바 불투명 칼라 제도샤프 0.5mm
칠성상회
말하는 꼬마버스 타요 장난감 으랏차 1P 동요 멜로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