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국민권익위원회]"3년간의 논의 끝에 맺은 결실"… 포항 '수성사격장' 민&mid…

btn_textview.gif

"3년간의 논의 끝에 맺은 결실"

포항 '수성사격장' ··군 협의체 본격 가

- 오늘(27) 정부서울청사에서 2025년 전반기 협의체 회의 개최, 장기면 지역발전과 주민지원사업, 해병대·주한미군 사격훈련 등 협의 시작

포항 수성사격장으로 피해를 받아온 장기면 주민들을 위한 피해지원 대책과 지역발전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민··군 협의체 회의가 본격적으로 가동되었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 이하 국민권익위)는 오늘(27)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장기면 주민들을 대표하는 수성사격장 대책위원회 대표위원들과 경상북도 기후환경국장, 포항시 자치행정국장, 국방부 하이브리드위협대응TF, 해병대사령부 부사령관, 해병대 제1사단 작전부사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전반기 ··군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포항 수성사격장이 위치한 장기면에 거주하는 주민 2,803명은 지난 2021년 주한미군 아파치헬기 사격훈련이 주민의 안전과 생존권을 위협한다며, 사격훈련 중단과 사격장 폐쇄를 요구하는 집단 고충민원을 국민권익위에 신청했다.

 

이에 국민권익위는 3년간의 조사·논의 끝에 2024130 유철환 국민권익위원장 주관으로 조정 회의를 개최하여 민··군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조정·합의한바 있다.

 

오늘 회의에서는 민··군 협의체 운영상황을 설명하고, 실무협의에서 제시한 안건(=6개 사업, =4개 사업, =15개 사업)에 대한 의견 수렴 및 추진 여부와 방향 등을 논의하였.

 

특히 경상북도, 포항시, 국방부와 해병대사령부는 회의에 앞서 국민권익위의 조정으로 지방도 929호선을 2차선에서 4차선으로 확장하기합의했다. 또한 조만간 수성리 주민의 집단 이주를 위한 부지 매입예정되어 있어 장기면 지역발전과 주민숙원사업 등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

 

국민권익위 박종민 부위원장 겸 사무처장은 "이번 민··군 협의체 회의를 계기로 장기면 지역이 발전되고, 대한민국의 국방력과 한미동맹이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디즈니 주토피아 어린이 미니 버스정거장 랜덤 피규어
칠성상회
유니 제트스트림 3색 유성볼펜/멀티펜 3C 0.5mm
칠성상회
펜텔 아인 하이폴리머 지우개 에디션
칠성상회
무료 이니셜 각인 스테들러 슬라이딩 지우개 일반 파스텔 선택가능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