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국방부]"재난은 안보상황, 산불 대응도 전투처럼"

btn_textview.gif

□이두희 국방부차관은 9월 10일(수) 오후, 합참 및 각 군의 헬기 관련 관계자들과 함께 육군 항공사령부를 방문하여 산불 발생시 군 헬기 대응 준비상태를 점검하고 조종사들을 격려했다.

ㅇ 이번 방문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앞두고, 군이 보유한 헬기의 물 투하 능력을 강화하여 산림청 등 관계기관의 요청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준비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두희 차관은 육군 항공사 대회의실에서, 지작사, 공작사 등 관련 부대에서 모인 조종사 및 정비사들과의 간담회 시간을 통해, 최근 영남지역 산불진화 등 과거 산불진화에 투입 시 느낀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개선 건의사항을 수렴하였다.

□ 또한, 이두희 차관은 항공사 계류장에서 시누크 및 블랙호크 등 군 헬기 기종별로 물버킷·물탱크 등 산불진화 관련 장비 준비상태를 확인하고, 조종사들의 헌신적인 노고를 치하했다.

□ 이날 현장에서는 실제 물 투하 훈련도 진행되었다. 훈련은, 물버킷을 이용해 인근 담수지에서 담수 후 물을 투하하는 방식과 물탱크를 이용해 이동식 저수조에서 담수 후 투하는 방식으로 각각 진행되었다.

□ 훈련을 참관한 이두희 차관은 "최근 영남지역 산불 대응을 계기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에 군도 적극 나서야 한다. 재난을 안보 상황으로 인식하고, 산불 현장에서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 묵묵히 맡은 임무를 수행하는 여러분이 자랑스럽다"며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가운데 군의 역량을 적극 지원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이거찜) 스위트 퍼피 필통 강아지 자수 대용량 학생/연필통/연필파우치/안경집/다용도파우
칠성상회
카카오프렌즈 헬로 리틀 춘식 인형 키링 12900
칠성상회
못난이 감자인형 열쇠고리 키링 LM-0288
칠성상회
차량용 성에 제거기 2 IN 1 (빗자루+스크래퍼) 눈빗자루 제설기 길리조절 가능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