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농촌진흥청]농촌진흥청, 한국포도수출연합회와 포도 수출 확대 방안 논의

btn_textview.gif

- 김대현 원예작물부장, 18일 상주 ㈜한국포도수출연합회 방문

- 포도 재배·저장 기술, 해외 홍보 등 협업 강조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원예작물부 김대현 부장은 9월 18일 경북 상주시에 있는 ㈜한국포도수출연합회를 찾아 포도 수출 상황을 점검하고, 우리 포도 해외 홍보 사업 등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포도수출연합회는 107개 생산자 법인과 125개 수출업체가 참여하는 포도 수출 통합 조직이다. 고품질 포도 생산지 발굴과 새로운 포도 수출 상품 개발, 우리 포도 품종의 해외 홍보 사업 등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날 만남에서 ㈜한국포도수출연합회 이승희 회장은 수출 포도의 품질 균일화 기술, 고품질 포도 수출 시장 개척, 출하기 분산을 위한 장기 저장 기술 등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과 홍보 지원 등을 요청했다. 

이에 김대현 부장은 '규격 포도 생산을 위한 과수원 관리 요령', '포도 장기 저장 기술' 등 농가 순회 교육과 관련 교재 배부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고품질 수출 상품 생산지 선정 사업에 전문가를 참여시키겠다고 덧붙였다.

김 부장은 "㈜한국포도수출연합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협업해 포도 수출 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술적인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농촌진흥청 개발 품종의 해외 홍보에도 힘을 보태 한국 포도에 대한 신뢰성을 높여가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디즈니 주토피아 어린이 미니 버스정거장 랜덤 피규어
칠성상회
유니 제트스트림 3색 유성볼펜/멀티펜 3C 0.5mm
칠성상회
펜텔 아인 하이폴리머 지우개 에디션
칠성상회
무료 이니셜 각인 스테들러 슬라이딩 지우개 일반 파스텔 선택가능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