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대한항공, 7~8월 항공사 관련 관심도 1위…프레스티지 라운지 등 호평
리뷰타임즈
0
22
0
09.19 10:36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최근 2개월간 국내 항공사 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대한항공으로 조사됐다. 제주항공과 진에어가 그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이터앤리서치는 19일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정부 채널 등 12개 플랫폼,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8월 항공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대상 항공사는 △대한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에어로케이 등이다.
분석 결과, 대한항공이 총 10만7,827건으로 1위를 기록했다. 대한항공프레스티지 라운지와 퍼스트클래스 라운지 후기, 반려동물 동반 좌석 이용 경험 등 긍정적인 소비자 후기가다수 확인됐다. 라운지의 쾌적한 환경과 고급스러운 시설, 다양한식음 서비스가 호평을 받았다.
제주항공은 4만7,915건으로 2위를 차지했다. 모바일 탑승권 편의성, 기내 ‘설렘배송’ 서비스등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진에어는 3만4,248건으로 3위를 기록했으며, 넓은좌석과 빠른 하차 등 서비스 만족도가 강조됐다.
이어 △아시아나항공 2만5,202건 △에어부산 2만689건 △티웨이항공 1만8,091건 △이스타항공 1만1,596건 △에어서울 9,136건 △에어로케이 7,170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올 7~8월전체 조사 대상 항공사 관련 포스팅 수는 총 28만1,874건으로전년 동기 대비 7만2,259건(20.4%) 감소했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