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보건복지부]영등포 요셉의원, 서울역 인근 이전

btn_textview.gif

영등포 요셉의원, 서울역 인근 이전
- 38년간 노숙인·외국인 노동자 등 77만여 명 무료 진료 -
- 보건복지부 제2차관 방문, 의료진과 봉사자에게 감사 표시 -

  이형훈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9월 25일(목) 오전 10시 30분 서울시 용산구 소재의 '요셉의원(원장 고영초)'을 방문하여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를 이어가고 있는 현장을 살피고,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였다.

  요셉의원은 1987년부터 38년간 노숙인·미등록 외국인 노동자 등, 제도권 내에서 의료적 지원을 받기 어려운 환자('25.7월 말 기준 누적인원 77만여 명)들에게 15개 과목 130명 의사들의 자원봉사를 통한 무료 진료를 계속해 오고 있다. 

 

  이형훈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오랜 세월 동안 우리 사회의 가장 어려운 국민들의 곁을 지켜주신 요셉의원의 이야기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라며,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치료와 돌봄 등 공공의 가치를 몸소 실천하고 계신 의료진,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오늘 들려주신 현장의 의견들을 세심히 검토하여, 현재 마련 중인 '지역·필수·공공의료 강화 로드맵'에 반영하겠다"라며, "앞으로 모든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필수의료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의료체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붙임> 요셉의원 현장 방문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5.8cm 쁘띠 잔망루피 랜덤피규어 ver.1 (낱개랜덤)
칠성상회
월드카 주차 블럭 응급센터 1세트 주차장놀이 자동차 미니카 장난감 레일 크리스마스 어린이날
칠성상회
조각도 조각칼 목공예칼 지우개조각도 목공구
칠성상회
공항 가방 네임택 1+1 여행 캐리어 이름표 네임태그 분실방지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