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 국민께 업무보고드립니다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 국민께 업무보고드립니다
- 유튜브를 통해 부산·울산·경북·전남권역 9개 공공기관 업무보고 생중계 진행
- 기관별 중점추진과제, 지적사항 개선 및 지역발전 노력 등 점검
해양수산부는 1월 14일(수) 본관 대회의실에서 부산·울산·경북·전남권역 공공기관*(9개)의 업무보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부산항만공사·한국해양진흥공사·한국해양수산연수원·한국수산자원공단·한국해양과학기술원·국립해양박물관(부산), 울산항만공사(울산), 국립울진해양과학관(경북 울진), 여수광양항만공사(전남 여수)
이번 업무보고는 산하 공공기관장이 고유 업무를 명확히 파악한 가운데 국정기조에 맞는 방향성과 의지를 가지고 제대로 일하고 있는지를 부처차원에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업무보고의 전 과정은 해양수산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여 국민들께 실시간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업무보고에는 해양수산부 장관 직무대행을 비롯해 소관 실?국장 및 실무자, 공공기관장 등이 참석한다. 각 기관은 국정기조 및 국정과제에 부합한 기관별 중점 추진과제 이행계획, 경영관리 실적, 외부 지적사항 개선 및 지역발전 노력 등을 보고하고, 이후 참석자들이 자유토의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지난주 실시한 수도권·충남권 공공·유관기관 업무보고(1. 6.)와 해양경찰청 업무보고(1. 7.) 영상도 이번 생중계 영상과 함께 해양수산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김성범 해양수산부 장관 직무대행은 "공공기관은 국민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만큼, 국민의 시선으로 고유업무를 속도감있게 추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이 앞장서서 노력하는 등 책임있는 운영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하고, "해양수산부와 함께 추진하는 해양수도권 조성, 수산·해양산업 혁신 등 국정과제 이행을 위해서도 모든 역량을 모아주기 바란다."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특히 정책현장에서는 빈틈없고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근로자 안전과 재난 예방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자료제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