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조달청 주간 평가 동향 (1월26일~1월30일)

조달청 주간 평가 동향 (1월26일~1월30일)
- '가칭 온미래학교 설립 신축공사 설계용역' 사업자 선정 평가 유튜브 생중계
- '의약품 AI 심사 및 산업지원 체계 구축(1차)' 등 대형 협상계약 평가 6건 예정
조달청은 1월 5주에 ① 시설공사 분야 설계공모 1건(13억 원)과 ② 20억 원 이상의 대형 협상계약 6건(224억 원)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주요 평가 건을 살펴보면,
시설공사 분야에서는 전라남도교육청 수요 '가칭 온미래학교 신축공사 설계용역'의 사업자 선정을 위한 평가가 1월 27일 유튜브 "건설기술 심사마당"에서 생중계된다. 전라남도교육청이 전남 서부권 특수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설립하는 공립특수학교로 해당 사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다.
협상계약 분야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요 '의약품 AI 심사 및 산업지원 체계 구축(1차)' 사업의 제안서 평가가 1월 27일 정부대전청사 3동 제안서평가실에서 대면평가로 진행된다. 사업금액 74억 원 규모로,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신산업 지원을 위해 신속한 허가·심사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또한, 한국국토정보공사 수요 '2026년도 입체주소 및 실내 이동경로 구축 용역' 사업자 선정 평가가 1월 30일 정부대전청사 3동 제안서평가실에서 대면평가로 진행된다. 사업금액 37억 원 규모로, 도시구조의 고밀도·입체화에 따라 도로 상·하부, 지하통로, 대규모 건물 내부까지 입체적 길 찾기, 길 안내 등을 위한 공간정보 및 주소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한편, 조달청은 평가위원의 평가 참여 전 과정에 대한 관리도 강화하여 조달평가에 대한 대국민 신뢰 제고를 추진한다. 평가 전(前)에는 '평가위원 사전접촉 신고센터'를 통해 평가위원과 기업 간 사전접촉이 있는지 신고할 수 있다. 평가 중(中)에는 '평가위원 모니터링단'을 투입하여 평가위원의 공정성과 성실성을 감시한다. 평가 후(後)에는 '평가이력관리시스템'을 상시 가동하여 평가위원과 기업 간 유착 징후를 분석한다.
* 문의: 공정평가관리팀 유양희 사무관(042-724-6124)
[자료제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