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게시판 보기

[농림축산식품부]K-푸드, 싱가포르 미식 지도를 바꾼다!

btn_textview.gif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장관은 130()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제주산 한우·한돈 첫 수출 공식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케이-푸드(K-Food) 홍보하는 등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한 행사 전에는 싱가포르 식품 관련 정부 당국자를 만나 기후변화에 따른 식량안보 위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식량안보를 위한 양국 간 파트너십 강화와 교역 확대 방안을 논의하였다.

 

<한우·한돈 홍보 행사>

 

  제주산 한우·한돈은 지난해 11APEC 정상회담을 계기로 싱가포르와의 검역 협상이 타결되면서 12월부터 본격적으로 현지에 유통되기 시작하였다. 수출이 개시된 지 한 달여 만에 싱가포르는 한우 2위 수출국이 될 정도로 현지 열기가 뜨거운 상황이며, 이에 초기 시장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수출 공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싱가포르 측 정부 관계자, 수출·수입업체, 현지 언론 23 , 인플루언서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흑백요리사' 등 방송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안성재 셰프가 다른 나라의 고기와 비교한 한우·한돈의 장점을 설명하였다. 안 셰프는 행사에서 "한우는 별도의 소스 없이도 요리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고기이고, 한돈은 싱가포르에서 먹을 수 있는 가장 신선한 돼지고기로 아시아 미식 시장에서 새로운 하나의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우·한돈을 이용한 정찬 코스가 제공되었는데, 한우·한돈에 어울리는 우리술 및 과일 후식을 함께 제공하여 싱가포르에 K-푸드의 맛과 멋을 알리는데 기여하였다.

<싱가포르 당국자 면담>

 

  한편, 송 장관은 130일 오전 다미안 챈(Damian Chan) 식품청장과 그레이스 푸(Grace Fu) 지속가능환경부 장관을 차례로 만나 싱가포르가 식량안보를 위해 공급선을 다변화할 때, 고품질의 한국산 농축산물에 대한 우선 검토를 요청하였다. 특히, 양국 간 식품 안전 및 위생 관리 체계에 대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난해 11월 싱가포르로 첫 수출된 제주산 쇠고기·돼지고기 외 국내 다른 지역의 쇠고기·돼지고기도 수출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였다.

 

  또한 송 장관은 우리 스마트팜 기술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양국 간 스마트팜 분야의 다양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을 제안하는 한편, 싱가포르가 추진 중인 임추강(Lim Chu Kang) 프로젝트*와 같은 대규모 마스터플랜 등에 많은 한국 스마트팜 기업들이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임추강 일대(390ha)를 지속가능한 식량생산지역으로 전환하기 위해 지상 유리온실 및 지하농장 등을 포함한 Agri-Food Zone을 조성하는 것이 핵심

 

< K-푸드 수출 거점공관 격려 및 현지 바이어·/외식업계 목소리 청취 >

 

  송 장관은 이후 2026K-푸드 거점공관으로 지정된 주싱가포르대사관이 주최하는 K-라운지* 개소식에 참석하여, 현지 한인단체장, 공공기관장, 인플루언서 등 주요 참석자와 함께 전시된 가공식품과 신품종 딸기(골드베리)·포도 등 신선 농산물, 전통주 등을 둘러보았다. 송 장관은 K-라운지가 K-푸드 거점공관의 모범사례라고 하면서, 현지에서 유망한 K-푸드를 K-이니셔티브와 연계하여 효과적으로 홍보하여 수출 증대에 많은 성과를 내줄 것을 당부하였다.

`

   * 대사관 건물 2층 공간을 개방해 기업-기관 간 회의, 교민 모임, 문화-경제 관련 행사, K-푸드 및 K-컬처 소개 등 K-이니셔티브 구현을 위한 열린 '사랑방'으로 활용

 

  이어, 송 장관은 현지 바이어 및 한식당,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와 간담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한류의 인기로 인해 K-푸드의 위상이 많이 높아졌고 그 어느 때보다 글로벌 진출 확대에 유리한 환경인 만큼, 경쟁 상품들과 차별화되는 품질로 틈새시장을 공략할 필요가 있다고 하였다. 송 장관은 현지 수요에 부합하면서 경쟁력 있는 품목의 수출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물류 애로 해소와 할랄 인증, 유통매장 연계 판촉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답하였다.


  송미령 장관은 한우·한돈 홍보 행사 기념사에서 "싱가포르는 중요한 경제 동반자이며 식량안보 강화에 있어서도 향후 협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케이-푸드 수출과 함께 앞으로 양국이 농식품 및 연관 산업 분야에서 더욱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슬레진저 남자 로고 중목 이중바닥 스포츠양말 5켤레
화이트 콜린 셔츠
ksr 라미 멘넨 스킨 브레이서 남성 2종세트
뽀인트애니멀 유아동 미끄럼방지양말 5종1세트 205351
세탁기받침대 스토퍼 고정패드
SQ15 모니터 받침대 50cm 책상 컴퓨터 노트북 거치대 사무실 집 와이드 2단 데스크 스탠드 선반
PC용품 CRUISE GP-703 게이밍 장패드 마우스패드
LG 울트라PC 15U50R 거치식 정보보호필터K
디귿철제 슬라이드 슬라이딩 수납함 소형
후라이팬 정리대 그릇선반 접시거치대 홀더 수납장 신발장 수납선반
이케아 SKOSTALL 스코스탈 신발정리대
실버메탈랙 4단 아파트베란다선반 다용도실정리 수납
마라톤 러닝베스트 조끼 헬스 가슴가방 등산 배낭
원터치 다용도 간이텐트 샤워텐트 야외탈의실
샘표 조선고추장 500g
패리스독 BBQ 애견 간식놀이 로프토이 (랜덤1개)

캐프 와이퍼 순정형 싼타페DM 650mm 350mm 1세트
칠성상회
자동차 틈새솔 차량 틈새 브러쉬 초미세모 DD-13136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