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게시판 보기

[산림청]"작은 불씨도 위험하다" 영주국유림관리소,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 영주시…

btn_textview.gif

산림청 영주국유림관리소(소장 김점복)는 올해 봄철 산불조심기간(1.20.~5.15.)이 조기 시행된 가운데, 설 연휴를 대비하여 지역 주민들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영주역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영주시와 코레일이 참여해 영주시민과 영주역 이용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한 산불 국민행동요령이 담긴 리플릿을 배부하고, 산불 발생 시 현장 촬영 신고 등 각종 산림재난 신고가 가능한 '스마트 산림재난' 애플리케이션을 홍보하며 생활 속 산불예방 실천을 당부했다.

산림청 통계(최근 10년 평균)에 따르면 산불은 계절별로는 봄철에 집중 발생(66.9%)하고, 월별로는 3월(24.2%)에 최다 발생하였다.
'25년 발생한 산불피해는 459건(105,085ha)이며, 원인으로는 불법소각(19%), 작업장 실화(11%), 연소재취급 부주의(10%), 건물화재 비화(8%) 등 순으로, 산림 내보다 산림 외(불법소각, 작업장 실화, 건물화재 비화, 담뱃불 실화 등)에서의 불씨가 산불로 확산되는 원인이 다수를 차지했다.
* (10년 평균) 입산자 실화(30%), 불법소각(22%), 담뱃불 실화(7%), 건물화재 비화(7%) 등 순

특히 영주국유림관리소가 관할하는 경북 북부 지역은 건조한 기후와 강풍기 겹치는 빈도가 높아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상황이다.

김점복 영주국유림관리소장은 "설 연휴 기간은 성묘객과 입산객이 증가하는 만큼 산불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작은 불씨가 큰 산불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산림 인접지에서는 불법 소각행위와 화기 사용을 자제해 달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니드칼라 여자향수 오 로즈컬러 향수 75ml
맥세이프 가죽 카드케이스 강력한자석 카드지갑 KK901
플라워 웨빙 스트랩 레디백 길이조절 어깨끈 가방끈
ksr 라미 멘넨 스킨 브레이서 남성 2종세트
핸드폰 스트랩 핸드폰 줄 핑거줄 끈 손잡이 폰 스트랩 (특가)
아이폰 맥새이프 코튼 컬러 소프트 범퍼케이스 iPhone16 15 14 플러스 13 프로 12 미니 11 XS 맥스 XR
베르 장패드 마우스장패드 가죽 마우스패드 7컬러
모니터 받침대 선반 블랙프레임
벨로 실버헤어라인 전기 전등 1로 2구 스위치
디귿철제 슬라이드 슬라이딩 수납함 소형
후라이팬 정리대 그릇선반 접시거치대 홀더 수납장 신발장 수납선반
이케아 SKOSTALL 스코스탈 신발정리대
WL 국산 물가자미 2미 건조가자미 마른생선 말린가자미
천사날개 아동복 논슬립 옷걸이
(성진)팡팡안마기
마개형 고무 찜질팩 냉온찜질 보온 핫팩 물주머니 3L

디즈니 주토피아 어린이 미니 버스정거장 랜덤 피규어
칠성상회
유니 제트스트림 3색 유성볼펜/멀티펜 3C 0.5mm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