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게시판 보기

[산림청]산림청, '1월의 임업인'에 제주 서귀포시에서 더덕을 생산하는 강경주 임업인 선정

btn_textview.gif

FileDown.do?atchFileId=CTGRY_00000000406015&fileSn=1
산림청, '1월의 임업인'에 제주 서귀포시에서
더덕을 생산하는 강경주 임업인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이달의 임업인'으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서 더덕을 생산하는 강경주(55세) 임업인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더덕은 도라지나 인삼과 비슷하게 생겼는데, 예로부터 산삼에 못지않은 효능을 지녔다고 해서 '사삼(沙蔘)'으로도 불렸다. 사포닌이 다량 함유돼 있어 혈관질환과 암 예방에 도움이 되고 기침이나 천식 등 호흡기 질환에도 효과가 있으며 수확시기는 11월 하순부터 이듬해 3월까지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더덕의 주산지로, 토양이 화산토로 이뤄져 있어 일반 토양에 비해 단단하게 뭉쳐지지 않고 물빠짐이 좋다. 이 때문에 제주 더덕은 땅속 깊이까지 크게 자라는 특징이 있다.

강 씨는 이러한 제주의 자연환경과 철저한 비배관리, 병해충 방제를 통해 알이 굵고 향이 진하며 아삭한 식감을 가진 양질의 더덕을 8헥타르(ha) 규모의 재배지에서 연간 18톤가량 생산하며 2억 원 상당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아울러 강 씨는 지역 임가들의 소득 증대를 위해 우량 종자를 보급하는 등 지역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역 임업인들의 조직화를 주도하고 산림조합 임산물유통센터와 협력해 판로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향후에는 더덕과 임업 6차산업을 접목해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용진 산림청 사유림경영소득과장은 "지난해 임산물의 인지도 상승과 안정적 판로 지원을 위해 임산물 공동브랜드 '숲푸드'가 출범했다."며, "숲푸드 브랜드를 통해 제주 더덕과 같은 지역 특산 임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임업인들의 소득 증대를 위한 지원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프렌즈하트 자수 극세사 니트 아동장갑 205517
마일드투톤ST 니트 아동장갑 205518
코리락쿠마 자수 스크런치
리락쿠마 자수 스크런치
보풀제거기 세탁소용 업소용 충전식 휴대용 보푸라기 보플 제거 6중날
에어팟 실리콘 커버 귀여운 키링 기종별 예쁜 케이스
유니콘SM-800D NVMe SATA M.2 듀얼외장케이스 C타입 +
bob 매직쉴드 아이폰17 16 15 14 13 프로 맥스 미니 카메라 렌즈보호 일체형 풀커버강화유리필름
매트 단색시트지 베이지
즐거운가구 레이첼 광폭 렌지대 1800 주방수납장 (착불)
유진 219 BNGP 블랙골드 목문 방문손잡이 욕실용
로얄 접이식 의자 진한 밤색
맥심화이트골드믹스 (11.8g X 50개입)
서울 체다슬라이스치즈(18gx100장)
17인치 디지털액자 전자 디지털 앨범 모니터 시계 달
무궁화 자연미인 알로에 비누(90gX4개) X 4개

3M 이어플러그 KE1100 리필 귀마개3쌍 차음 29db
칠성상회
스타 스택스 타이머 컵쌓기 스피드 스택 초시계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