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게시판 보기

[고용노동부](참고) 고용노동부 장관, 소규모 건설현장 밀집지역 패트롤 점검 실시

btn_textview.gif

- 소규모 건설현장 4개소, 한파안전 5대 기본수칙 등 안전수칙 준수여부 점검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은 1월 22일(목) 14시, 청주시 소재 소규모 건설현장이 밀집한 지역에서 지방고용노동관서 산업안전감독관, 산업안전공단 관계자 등과 함께 패트롤 점검을 실시했다. 

  소규모 건설현장 4개소에 대한 동시 다발적인 패트롤 점검 결과, 추락·맞음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안전수칙 위반사항을 적발하여 즉시 개선토록 조치했다. 이와 함께 현장소장·노동자 등을 대상으로 동절기 한랭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한파 안전 5대 기본수칙*?과 안전모·안전대·안전띠 착용 등 노사 스스로 기초적인 안전 수칙을 반드시 준수토록 강조했다.

  고용노동부는 이번 소규모 건설현장 패트롤 점검을 필두로 「'26년 사업장 안전보건 감독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하여 감독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면서 위험 격차가 없는 안전한 일터를 만들어 나가는 데 역량을 집중한다.

  특히 효과적인 예방감독이 이뤄지도록 금년도 안전보건 감독 물량을 5만 개소 이상으로 대폭 확대한다. 전국 지방관서에 70개 패트롤팀을 설치하고 고위험 소규모 사업장 등에 대한 상시 패트롤점검을 신설(3만개소 이상)하여 현장 밀착형 예방 감독을 강화한다.

   김영훈 고용노동부장관은 "올 한 해 위험격차 없는 안전한 일터를 조성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우선 소규모 영세 사업장은 지방정부, 협·단체, 안전한 일터지킴이와 적극 협업하여 정책이 닿는 길목을 확보하고 재정·기술지원을 대폭 확대하겠다."라고 밝히며,

  "상시 패트롤 신설 등 감독 물량을 대폭 늘리면서, 안전보건의무를 준수하지 않는 불량한 사업장은 행·사법 처리를 원칙으로 즉시 제재하겠다. 아울러, 현장을 잘 아는 노·사 모두 안전수칙을 스스로 준수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이에 대한 지도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문  의:  안전일터추진단  김정탁(044-202-8881), 이근배(044-202-8882)
              직업건강증진팀  박현건(044-202-8891), 한진우(044-202-8895)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나미 FX-4000 리필심
칠성상회
이케아 DRONJONS 드뢰니엔스 연필꽂이 화이트
바이플러스
경일 라인 실리콘 핸들커버 / 자동차 370 380공용
칠성상회
젤펜 0.3mm 검정색 필기용 스타일 글씨잉크 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