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게시판 보기

[고용노동부]근로복지공단, '농어촌ESG실천인정기관' 2년 연속 선정

btn_textview.gif

- 농어촌 상생기금 조성·환경개선·의료안전망 강화로 지속가능 발전 기여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박종길)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농어촌ESG실천인정제'의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농어촌ESG실천인정제'는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농어업과 농어촌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한 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로, 공단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

  공단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조성을 통해 농어촌 지역 취약계층 지원 사업과 농수산물 가격 안정화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해 왔다. 또한 어촌마을 방파제 벽화 그리기, 노사합동 반려해변 정화활동 등 농어촌 환경 개선을 위한 현장형 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했다.

  아울러 공단은 의료 취약지역인 태백시에 요양병원을 설립하고, 태백시와 협약을 통해 지역 주민 간병비를 감면해 주는 등 필수의료 안전망 강화에도 힘써왔다. 

  이와 함께 찾아가는 의료봉사활동인 '메디컬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농어촌 지역의 의료 공백을 줄이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기관의 역할을 실천하고 있다.

  근로복지공단 박종길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농어촌과의 상생협력 활동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어려운 여건에 직면한 농어촌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윤리사회공헌부 조용인(052-704-7607)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나미 FX-4000 리필심
칠성상회
이케아 DRONJONS 드뢰니엔스 연필꽂이 화이트
바이플러스
경일 라인 실리콘 핸들커버 / 자동차 370 380공용
칠성상회
젤펜 0.3mm 검정색 필기용 스타일 글씨잉크 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