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게시판 보기

[고용노동부]폴리텍대학에서 기술로 다시 시작, '삶을 바꾸는 기술교육' 결실 맺다

btn_textview.gif

- 전국 39개 캠퍼스에서 9,769명 배출…산업현장으로 기술인재 진출
- 미용실 청년부터 중장년 재도전자까지, 기술로 진로 찾고 새로운 출발


미용실에서 일하며 꿈을 이야기하던 두 청년이 한국폴리텍대학에서 배운 기술의 힘으로 각각 대기업과 공직에 합격하며, 새로운 인생의 출발선에 섰다. 두 사람은 각자의 자리에서 경력 개발을 이어가며, 결혼이라는 인생 계획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 

  #. 원솔(29·여) 씨와 최세종(27·남) 씨는 미용실에서 헤어디자이너와 실습생으로 함께 근무하며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다 구미캠퍼스 인공지능(AI) 전자과 2년제 학위과정에 함께 입학했다. 원 씨는 비전공자로 입학했지만 성실한 학업 태도로 우수한 성적을 유지했고, 재학 중 정보처리기능사, 산업안전산업기사 등을 취득해 지역인재 9급 공무원(방송·통신 직렬)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최 씨는 학업과 학생회 활동을 병행하며 LS전선, 코오롱, 한화이센셜 등 여러 기업에 최종 합격했고, 현재 LS전선에서 근무 중이다. 두 사람은 "학교에서 배움이 인생의 방향을 바꿨다"라며, "한국폴리텍대학에서의 경험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든든한 기반이 됐다"라고 말했다.

  기술교육의 힘은 청년뿐 아니라 중장년, 그리고 인생의 두 번째 기회를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 10여 년간 환경안전관리 분야에서 근무해 온 이동호(39·남) 씨는 40대를 앞두고 "기술로 경력을 새롭게 설계하자"라는 결심으로 춘천캠퍼스 산업설비과 2년제 학위과정에 입학했다. 그는 재학 2년 만에 에너지관리기능장으로 합격하고, 공조냉동기계기사·위험물산업기사 등 9개의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했다. 현재 삼양식품 원주공장에 취업하여 핵심설비 분야를 담당하는 이 씨는 "교수님들의 실무형 수업과 현장 실습이 나를 다시 성장시킨 계기가 됐다"라며 "기술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전문가로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들을 비롯해 한국폴리텍대학 전국 39개 캠퍼스에서 9,769명의 학생이 졸업을 맞았다. 한국폴리텍대학은 국민 누구나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진출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술교육을 기반으로 취업 성과도 이어지고 있다. 2025년 대학정보공시에 따르면 한국폴리텍대학의 취업률은 77.9%, 1차 유지취업률(취업자가 3개월 후에도 취업 상태를 유지한 비율)은 92.4%에 달한다.

  한국폴리텍대학 이철수 이사장은 "여러분이 익힌 기술과 열정은 급변하는 AI시대와 산업현장 변화를 이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한국폴리텍대학에서 키운 기술 자부심으로 당당히 나아가길 바랍니다"라고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이날 경기도 성남시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학위수여식(졸업식)에는 이철수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을 비롯해 신상진 성남시장, 학부모 등이 참석해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행사에서는 우수한 성적과 기술 역량을 인정받은 졸업생에게 고용노동부장관상, 이사장상 등 표창이 수여됐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은 3월 중순까지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kopo.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홍보부  김재민(032-650-6742)
           학사운영부  송민영(032-650-6661)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와이퍼 600mm400mm 크리에이티브 자동차 세트 마티즈
칠성상회
티티경인 하이샤파 연필깎이 KI-200
칠성상회
자동차 틈새솔 차량 틈새 브러쉬 초미세모 DD-13136
칠성상회
(이거찜) 빅 파스텔 필통 대용량 지퍼 학생 펜케이스/연필통/연필파우치/안경집/다용도파우치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