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게시판 보기

[보건복지부]정은경 장관, 호남권 응급의료 현장의견 청취 및 故 윤한덕 중앙응급의료센터장 추모

btn_textview.gif

정은경 장관, 호남권 응급의료 현장의견 청취 및 故 윤한덕 중앙응급의료센터장 추모

- 호남권 지역 응급의료체계 현장간담회 개최 -

- 故 윤한덕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장 7주기 추모식 참석 -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은 2월 4일(수) 오후 3시에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을 방문해 광주?전북?전남의 응급환자 이송체계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장의견을 청취하고, 이어서 개최된 고(故) 윤한덕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의 7주기 추모식에 참석하였다.


  먼저 호남권 지역 응급의료체계 간담회에는 광주광역시?전북특별자치도?전라남도와 지역 소방본부, 지역 내 권역응급의료센터 등이 참석하였다. 정은경 장관은 시·도별 응급의료 현안을 보고받고, 지역별 응급환자 이송체계에 대한 현장의견을 청취하였다.


  특히 호남지역은 수도권과 비교해 의료자원이 충분하지 않고 도서산간의 지리적 제한이 있는 만큼, 특수질환 이송체계가 세밀하게 운영되고 응급의료 전용헬기 등 이송 수단이 적절히 배치·운용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이어서 대한민국 응급의료의 초석을 다진 고 윤한덕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의 7주기 추모식에 참석하여 고인의 숭고한 정신을 기렸다. 고 윤한덕 센터장은 2002년 공직 입문 후 국가응급진료정보망(NEDIS) 구축, 응급의료기관 평가제도 도입, 응급의료 전용헬기 및 권역외상센터 안착 등 우리나라 응급의료 체계의 근간을 직접 설계한 인물이다. 그는 2019년 설 연휴 기간에도 응급의료 개선을 위해 집무실에서 밤낮없이 근무하던 중 안타깝게도 과로로 인한 급성 심정지로 순직하였다.


  한편, 이날 추모식에서는 평생을 응급의료 발전에 헌신한 고 윤한덕 센터장의 뜻을 기리는 제5회 '윤한덕 상'을 이주영 국회의원에 시상했다.


  정은경 장관은 추모사를 통해 "고인이 평생을 바쳐 지키고자 했던 생명의 무게를 다시금 깊이 체감한다"라며, "고 윤한덕 센터장님이 닦아놓은 길을 이어받아 모든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체계를 완성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간담회 및 故 윤한덕 센터장 추모식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와이퍼 600mm400mm 크리에이티브 자동차 세트 마티즈
칠성상회
티티경인 하이샤파 연필깎이 KI-200
칠성상회
자동차 틈새솔 차량 틈새 브러쉬 초미세모 DD-13136
칠성상회
(이거찜) 빅 파스텔 필통 대용량 지퍼 학생 펜케이스/연필통/연필파우치/안경집/다용도파우치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