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북부지방산림청, 산림병해충 담당자 실무협의회 개최
정책
0
9
0
06.24 13:26

북부지방산림청, 산림병해충 담당자 실무협의회 개최
- 강원특별자치도·산림재난안전기술공단 참여... 소나무재선충병 협력 방안 및 시스템 교육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송준호)은 23일 북부지방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산림병해충 담당자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는 소속 6개 국유림관리소(춘천·홍천·서울·수원·인제·민북지역)와 강원특별자치도 산림병해충 담당 공무원, 산림재난안전기술공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산림병해충 정책 추진사항 공유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장 현장점검 계획 안내 ▲소나무재선충병 이력관리시스템 교육 등을 진행하고, 기관별 역할과 협력 방안을 깊이 있게 논의했다.
특히 북부지방산림청과 강원특별자치도, 산림재난안전기술공단은 소나무재선충병의 확산을 차단하고 방제 품질을 높이기 위해 정보 공유와 현장 관리, 기술 지원 등 각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송준호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산림병해충 방제의 핵심은 국가와 지방정부, 공공기관 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이라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효율적인 방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자료제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