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게시판 보기

[통일부]개성만월대 상설전시 구축 및 운영을 통한 미래 세대 역사·통일 교육 협력체계 마련

btn_textview.gif

개성만월대 상설전시 구축 및 운영을 통한
미래 세대 역사·통일 교육 협력체계 마련

- 통일부-서울특별시교육청-(사)남북역사학자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

□ 통일부와 서울특별시교육청, 사단법인 남북역사학자협의회는 1월 27일(화) 오후, 통일부 대회의실에서 '개성만월대 상설전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업무협약은 통일부와 서울특별시교육청, (사)남북역사학자협의회가  개성만월대 남북공동발굴 조사 사업의 성과를 전시함으로써 남북 문화유산 협력의 가치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되었다.

□ 개성만월대 남북공동발굴 조사는 2007년부터 2018년까지 8차례 진행되어 유물 60여만 점이 발굴됐다. 2015년에는 남북공동발굴 조사에서 금속활자를 발굴하는 성과도 있었다.
  
 o 개성만월대는 찬란했던 고려 문화를 증명하는 동시에 분단된 한반도의 평화와 협력의 상징으로, 세 기관은 개성만월대 상설전시를 통해 학생·교원·일반시민들이 고려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남북협력의 의미를 확인하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o 개성만월대 상설전시관 구축·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동 활용 및 사업 여건 조성을 위한 협력

 o 개성만월대 상설전시관을 활용한 교육·연수 프로그램의 기획·개발 및 서울특별시 관내 학생·교원·학부모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o 학생·교원·학부모·시민 참여 활성화를 위한 전시관 활용 및 홍보협력 등

□ 이번 업무협약의 세부이행과 절차에 관해서는 향후 면밀한 협의를 통해 구체화할 예정이다.

 o 통일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개성만월대 남북공동 발굴 성과를 미래세대 교육과 접목함으로써, 학생과 청소년들에게 남북 공동의 역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컬러점토 5개입 아모스
칠성상회
특가세일 판매 1+1 하이브리드 와이퍼 팰리세이드
칠성상회
와이어링 제본기 스프링 제본기 타공기 3대1 WM130
칠성상회
책고정 책갈피 DD 책집게 북마크 북클립 집게 12854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