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게시판 보기

[새만금개발청]새만금청,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허브 조성에 입주 기업들과 '머리 맞대'

btn_textview.gif

새만금청,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허브 조성에 입주 기업들과 '머리 맞대'


- 청·군산시·기업 간 긴밀한 협업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 수출단지 경쟁력 제고를 위한 메가 샌드박스 조성 및 지원방안 논의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의겸)은 1월 30일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가공 종합단지 입주를 앞둔 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허브 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ㅇ 이번 간담회는 검은 반도체라 불리는 김 산업을 중심으로 글로벌 식품 수출 허브를 육성하기 위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기업 애로사항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가공 종합단지를 글로벌 식품허브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수산식품 가공·유통·수출 기능이 집적된 산업 생태계 조성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ㅇ 특히, 산단 내에서 육상김 양식 등 수산식품 1·2·3차 융복합 산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메가 샌드박스 적용과 규제 해제 노력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ㅇ 아울러 어민-기업--지자체-중앙정부 간 상생 협력을 기반으로 한 단계적 성장 전략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으고, 현재 단지의 안정적 운영을 토대로 향후 2차 부지 확장까지 중장기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는 제안도 이어졌다. 


□ 김의겸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단지는 수산식품 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이끌 핵심 거점"이라면서, "관계 부처 및 지자체와 협력해 규제 혁신과 투자 여건 개선을 추진하고, 글로벌 수출 허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현장 간담회와 소통을 통해 기업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개선하고, 첨단 기술과 수산식품 1·2·3차 산업이 융복합되어 새만금이 글로벌 수산식품 수출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캐프 와이퍼 순정형 싼타페DM 650mm 350mm 1세트
칠성상회
자동차 틈새솔 차량 틈새 브러쉬 초미세모 DD-13136
칠성상회
델가드샤프 0.5mm 블랙바디 LX 제브라 제브라
칠성상회
먼지털이개 길이조절 차량용 자동차청소 떨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