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게시판 보기

[국방부]국방부장관, 수도방위사령부 대비태세 점검

btn_textview.gif

□ 안규백 국방부장관은 2일(월), 수도권 방위의 핵심부대인 수도방위사령부(이하 '수방사')를 방문해 취임 후 최초로 합동방공작전센터와 대테러작전부대를 찾아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 이번 현장지도는 대한민국 정치·행정·경제의 중심인 수도권 방위태세를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지휘통제·방공·대테러 등 수도권 방위 전반에 대한 준비태세를 현장에서 직접 점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습니다.

□ 먼저, 안규백 장관은 수방사 작전회의실에서 수방사령관으로부터 수도 방위 임무수행 현황을 보고받은 후 예하 지휘관 및 참모들에게 "12·3 내란의 상흔을 딛고 본립도생(本立道生)의 자세로 오직 수도 방위라는 본연의 임무에 전념해야 할 때"라며,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이어 안규백 장관은 취임 후 처음으로 합동방공작전센터를 찾아 최근 대통령실 이전에 따른 보완된 방공작전 현황 및 수도권 방공작전태세를 점검했습니다.

□ 이곳에서 안규백 장관은 "최근 방공작전은 '시간과의 싸움'으로 조건반사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오감(五感)을 활용해 훈련 또 훈련할 것"을 주문하고 "청와대를 포함한 국가 핵심 시설이 집중된 수도 서울을 지킨다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방공대비태세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 끝으로, 안규백 장관은 대테러부대를 방문해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안규백 장관은 "대테러작전은 짧은 시간 안에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야 하는 임무"라며, "정예 대테러요원 1명의 임무수행이 서울시민의 생명을 지킨다는 마음으로 철저한 테러대비태세를 유지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이거찜) 빅 파스텔 필통 대용량 지퍼 학생 펜케이스/연필통/연필파우치/안경집/다용도파우치
칠성상회
현대모비스 순형정 와이퍼 싼타페MX5 650mm 450mm 운전석 조수석 세트
칠성상회
더뉴그랜저 팔걸이 쿠션 엠보싱 콘솔 팔받침 더뉴그랜저쿠션
칠성상회
차량 실내 청소 솔 먼지제거 디테일링 브러쉬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