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게시판 보기

[보건복지부]취약계층에게 먼저 전하는 따뜻한 온기...생계급여 등 총 28종 설 전 조기지급

btn_textview.gif

취약계층에게 먼저 전하는 따뜻한 온기...생계급여 등 총 28종 설 전 조기지급

- 생계·주거급여, 장애수당·장애인연금, 한부모가족 지원 등 -

- 정기지급일(20일)보다 7일 앞당겨 2월 13일에 지급 -


  정부는 생계급여 등 주요 복지급여를 정기지급일(20일)보다 7일 앞당겨 설 연휴 전인 2월 13일에 조기지급한다.


  이번 조치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제수품 구입 등 소비지출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생계가 어려운 저소득층의 부담을 완화하고 보다 안정적으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조기지급 대상은 생계급여와 주거급여를 비롯해 장애수당·장애인연금, 입양아동 양육수당,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가정위탁아동 양육수당, 한부모가족 지원, 사할린동포 지원 등 총 4개 부처 소관 28종 복지급여로, 보건복지부·국토교통부·성평등가족부·재외동포청이 함께 참여한다. 


< 28종 복지급여 지급대상 >

(단위 : 가구, 명)


구분

생계급여

주거급여

장애수당·장애인연금

입양아동 양육수당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가정위탁아동 양육수당

한부모가족 지원

사할린

동포 지원

지급대상

1,385,571(가구)

1,473,136(가구)

795,225()

11,560(가구)

7,612()

7,700(가구)

155,000(가구)

3,298()




  이번 복지급여 조기지급을 통해 약 1.4조 원을 지급하게 되며, 수급자들의 명절 준비를 위한 지출로 지역 상권도 활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1월 셋째 주부터 지자체에 조기지급 계획을 안내하고 협조를 요청하였으며, 문자메시지, 유선 연락, 현장 방문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수급자에게 조기지급 일정을 사전에 충분히 안내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번 복지급여 조기지급이 설 명절을 앞둔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일상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현장 체감형 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20일 지급 복지급여 목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프라모델 피규어 비행기 장난감 완구
칠성상회
(이거찜) 스위트 퍼피 필통 강아지 자수 대용량 학생/연필통/연필파우치/안경집/다용도파우
칠성상회
포켓몬 해피 파티 입체 디오라마-님피아
칠성상회
스마트폰 송풍구 자석 거치대 간편 고정 차량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