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2025년 게시판 보기

[원자력안전위원회]제2026-2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개최

btn_textview.gif

2026-2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개최

 

 

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최원호, 이하 원안위)12() 2026-2회 원자력안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2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1안건을 보고받았다.

 

심의·의결 제1

 

원안위는 한국수력원자력가 작년 10월 승인된 고리 2호기 사고관리계획서의 이행을 위해 신청한 수위계측기 변경 및 전원공급 관련 기기 신설 등의 운영변경허가()을 심의·의결하였다.

 

이번 운영변경허가는 중대사고 등 비상상황 시 사용후핵연료저장조냉각기능이 상실되어 냉각수가 끓는 상황에서도 수위를 안정적으로 감시 수 있도록 수위계측기개선하고 냉각수 외부주입에 따른 원자로격납건 침수를 고려하여 수위계측기를 기존보다 높은 위치로 이설하고 관련 경보를 신설하며, 이동형 발전차를 활용하여 사고대응 설비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도록 케이블 및 차단기 등 관련 설비를 신설하는 사안이다.

 

원안위는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KINS)의 기술심사 결과를 토대로, 이번 변경사항에 따른 내진성능, 화재방호, 내환경 검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관련 기술 기준을 충족함을 확인하였다. 원안위는 해당 설비들이 향후 현장에 설치되고 운영되는 과정에서도 안전성을 철저히 확인·점검할 예정이다.

 

심의·의결 제2

 

원안위는 일반회계 및 원자력기금(원자력안전규제계정) 대한원자력안전위원회 2025회계연도 결산()심의·의결했다. 예산현액 대비 99% 이상 집행되어 원자력 안전규제 방사선 안전관리 등 주요 업무가 차질없이 추진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원안위는국가재정법에 따라 결산보고서2월 말까지 재정경제부제출할 예정이다.

 

보고 제1

 

원안위는 다양한 소형모듈원자로(SMR)안전성을 검증하고 인허가를 할 수 있도록 현 대형원전 기반의 규제체계를 정비하는소형모듈원자로(SMR) 규제체계 구축 로드맵()을 보고받았다. 로드맵()다양한 목적(선박용, 열공급용, 수소생산용 등)설계를 포괄하도록 인허가 체계를 개편하는 등 향후 5년간의 이행과제와 일정을 제시하고 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자동차 헤드레스트 걸이 2p세트 차량용후크
칠성상회
리빙공감 마카롱 메이크업 브러쉬 정리함 필기도구 정리함 먼지차단
칠성상회
(이거찜) 스위트 퍼피 필통 강아지 자수 대용량 학생/연필통/연필파우치/안경집/다용도파우
칠성상회
카카오프렌즈 헬로 리틀 춘식 인형 키링 12900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