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떠나고 싶습니다, 떠나고 싶다고요!〉 인문 위클리 레터 제 173호

블핑이 0 65
인문_Weekly Letter
[읽지 않고서야_제173호]


안녕하세요, 예스24 인문 교양 위클리 레터입니다.

아프리카에서 시작한 인류의 여정이 전 지구로 확장된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길 잃은 사피엔스를 위한 뇌과학』에서는 '탐험'이라고 말합니다. 일상에서 자주 쓰는 단어로 살짝 바꿔보자면, 바로 여행이겠지요. 새로운 장소를 탐색하고, 그곳에서 생존하는 방법을 찾아내는 데 호모 사피엔스는 탁월한 능력을 발휘했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먹고 살기 위해 미지의 세계를 찾아 떠나면서, 낯선 환경과 만났을 때 경이로움과 즐거움도 느꼈습니다. 그것이 바로 오늘날 우리가 여행을 떠나는 이유겠지요.
날이 많이 따스해졌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새로운 곳으로 떠나도록 부추기는 책들이 다수 출간되고 있습니다. 예스펀딩 그래제본소에서도 공간에 관한 흥미로운 책들이 독자들의 선택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서울 건축 여행』, 『도쿄를 걷다 서점을 읽다』, 『리스보아 안티가』가 그 주인공입니다. 책으로 미리 떠나는 여행, 준비물은 그저 책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 - 규 PD


이전 레터 보러가기

떠나고 싶습니다, 떠나고 싶다고요!

유럽, 북미, 아시아의 멋진 건축을 소개함으로써 좋은 건축이란 무엇인지를 탐색합니다. 리커버 한정판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책 정보 보기

'길 찾기'라는 주제로 인류학, 심리학, 역사를 넘나들며 매혹적인 이야기를 풀어내는 흥미로운 책.

책 정보 보기

도쿄의 서점 서른네 곳을 찾아 걸었습니다. 그곳에서 마주친 서점, 책, 사람에 관한 이야기.

책 정보 보기

자고 나면 풍경이 달라지는 대도시 서울. 잘 찾아보면 과거의 흔적이 있습니다. 서울 속 54곳의 근현대 건축물을 소개합니다.

책 정보 보기

리스본만큼 옛 흔적이 남아있는 도시는 많지 않습니다. 리스본에서 발견한 포르투갈의 역사 문학 종교 예술, 과거와 현재가 교차하는 책.

책 정보 보기

도시 탐구자 로버트 파우저가 걷고 바라본 각국 도시에 관한 기록. 서울, 부산, 인천, 대전, 대구, 도쿄, 교토 등등 도시에 관한 독창적인 시선.

책 정보 보기

???? 사회정치 베스트셀러 동향 ????

# 박근혜 『박근혜 회고록』 : 이번주 사회정치 베스트셀러 2위는 『박근혜 회고록』입니다. 박근혜 전 18대 대통령이 2012년 말부터 2022년 3월까지, 10년의 기록을 담았습니다. 대선에서부터 대통령 재임, 탄핵 이후까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입장에서 기술했습니다.

# 김동현 『우리는 미국을 모른다』 : 2023년 12월 출간 이후 꾸준히 입소문을 타고 있는 『우리는 미국을 모른다』가 5위로 뛰어올랐습니다. 미국 대선 분위기가 달아오르면서 이 책을 향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누가 대통령이 되느냐에 상관 없이 이 책이 이야기하는 바는 확실합니다. 미국은 조건 없는 동맹을 유지하고자 하는 마음은 없다고요. 미국의 속내를 파악해서 대한민국도 적절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 김웅철 『초고령사회 일본이 사는 법 』 : 저출산 고령화, 한국에 정해진 미래입니다. 비관론이 우세한 가운데 우리의 눈길은 일본으로 향합니다. 일본은 이미 이 길을 걸어왔으니까요. 『초고령사회 일본이 사는 법』이 출간과 동시에 7위로 진입했습니다. 일본이 정답을 제시한 건 아닙니다만 일자리, 교육, 교통, 문화 각 영역에서 찾은 일본식 해결책을 참고해서 초고령사회를 대비해야 하겠습니다.

???? 예스24 인문교양 주목신간 ????

『손자병법』은 고대에 쓰여진 병법서에 그치지 않습니다. 현대인 삶에도 많은 영감을 줍니다. 오십, 『손자병법』을 읽어야 할 때입니다.

책 정보 보기

독일 슈피겔 베스트셀러. 여성을 향한 편견과 혐오에 맞선 독일 인플루언서의 당찬 글, 가부장제에 반격할 논리와 언어를 제공합니다.

책 정보 보기

한국 미술치료의 최고 권위자 김선현 교수 신간. 104점의 자화상을 살펴보며 진정한 '나' 자신을 찾는 길을 안내합니다.

책 정보 보기

백마디 설명보다 명확하고 설득력 높은 ‘시각화’의 힘! 과학 발전을 이끈 기념비적인 시각화 자료를 한 권에 담아냅니다.

책 정보 보기

???? 신학기 인문 교양 기획전 ????

3월 신학기를 맞아 인문 교양 추천 도서를 모아봤습니다. 대상 도서 포함 인문, 사회정치, 역사, 자연과학, 예술, 종교 도서 3만 원 이상 구매 시 한정판 북&태블릿 파우치를 드립니다.

기획전 보기

???? 예스24 인문교양 주목 이벤트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