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인류의 역사에는 항상 전쟁이 있었습니다〉 인문 위클리 레터 제174호

블핑이 0 36
인문_Weekly Letter
[읽지 않고서야_제174호]


안녕하세요, 예스24 인문 교양 위클리 레터입니다.

며칠 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러시아군의 인해전술로 인해 하루 평균 1,000명에 가까운 사상자가 발생하고 있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쟁 발발 이후 지금까지 사망하거나 다친 러시아 군인은 35만 명을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세종시의 인구수가 약 38만 명입니다. 한 도시의 인구를 넘는 사람이 사망하거나 다쳤습니다.
인류의 역사에는 항상 전쟁이 있었습니다. 문명의 발달에는 늘 전쟁이 뒤따랐습니다.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은 기원전 3000년 경부터 시작된 뿌리 깊은 갈등이며, 7,000만 명이 넘는 사망자를 낸 제2차 세계대전은 100년도 채 지나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도 한국전쟁이라는 아픔이 있었습니다.
전쟁은 인간의 원초적인 욕망을 가장 잘 투영합니다. 돈과 권력을 향한 욕망, 종교와 민족에 대한 광적인 믿음, 이념의 충돌 그리고 그것을 부추기는 집단과 사회까지. 인간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것이 바로 전쟁입니다. 그렇기에 지난 전쟁을 살펴보는 것은 인류가 지나온 길을 따라가는 것과 같습니다. 미래에 대한 통찰 역시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쟁이라는 주제로 인류의 역사를 다룬 책을 소개합니다. - 현 PD


이전 레터 보러가기

인류의 역사에는 항상 전쟁이 있었습니다

XL

수천 년 세계사를 관통하는 전쟁사의 파노라마! 역사 스토리텔러 김봉중 교수가 국제 정세를 이해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전쟁사를 소개합니다.

책 정보 보기
XL

아마존 전설, 트로이 전쟁에서 걸프 전쟁까지. 세계사의 주요 전쟁 100장면을 되짚는 책입니다.

책 정보 보기
XL

인류사를 뒤바꾼 페르시아 전쟁과 펠로폰네소스 전쟁. 그리스의 황금기를 끝내버린 아테네와 스파르타 사이의 격돌을 설명하는 책입니다.

책 정보 보기
XL

전쟁과 인간, 모든 역사를 망라한 흥미롭고도 도전적인 책입니다. 동서양 전쟁을 두루 다루며, 전쟁이 세계사 전개에 어떤 영향을 줬는지 분석합니다.

책 정보 보기
XL

전쟁은 ‘상남자들의 싸움’이 아니라 ‘멍청이들의 치킨게임’이었다! 조금은 우습고, 조금은 어리석었던 24가지 전쟁을 그린 역사만화입니다.

책 정보 보기
XL

전쟁이 발발한 시대적 배경, 역사적 인물, 전쟁의 전술과 전략 등 당시 전투 상황을 그래픽지도 위에다 생생하게 재현했습니다.

책 정보 보기

???? 역사 베스트셀러 동향 ????

# 김봉중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전쟁사』 : 그래제본소 펀딩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전쟁사』가 역사 분야 2위에 올랐습니다. 기원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반드시 기억해야 할 18개의 전쟁 이야기를 통해 세계사의 거대한 흐름을 설명함은 물론, 미래를 내다보는 통찰력을 전달합니다.

# 마틴 푸크너 『컬처, 문화로 쓴 세계사』 : 이동진 평론가가 추천한 『컬처, 문화로 쓴 세계사』가 역사 분야 3위에 올랐습니다. 학문의 시원 바그다드, 최초의 순례자 현장법사, 모든 영웅의 아버지 호메로스 등 세계사를 바꾼 4천 년 문화를 집대성한 책입니다.

# 데이비드 크리스탈 『언어의 역사』 : 2020년에 출간된 『언어의 역사』가 역사 분야 베스트셀러 순위를 역주행하며 8위를 차지했습니다. 언어의 역사가 왜 재조명되어야 하는지를 분명하게 밝히면서 갓난아기가 내뱉는 최초의 낱말부터 문자메시지에 이르기까지 언어의 변이 과정과 가변성을 재치 있는 논리로 풀어내는 책입니다.

???? 예스24 인문교양 주목신간 ????

XL

명상수행자 곽정은이 제시하는 마음 해방과 통찰의 기술. 부정적 감정으로부터 내면의 평온을 얻는 길을 제시합니다.

책 정보 보기
XL

인간 세계를 확장시킨 물질에 관한 책. 모래, 소금, 철, 구리, 석유, 리튬이 바꾼 세계를 분석했습니다.

책 정보 보기
XL

세포를 통해서 생명을 이해합니다. 생물학과 의학 분야를 변화시킨 세포의 발견부터 최신 세포요법까지 세포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룹니다.

책 정보 보기
XL

일본의 젊은 학자가 깊이 들여다본 대한제국 강제 병합의 수난사입니다. 한일 갈등의 진원, 대한제국 강제 병합 그 결정적인 근대사의 시간을 되짚어봅니다.

책 정보 보기

???? 그래제본소 : 기억 · 서사 ????

443541859.jpg

왜 사건의 기억은 이야기되고 전달되어야 하는가. ‘기억’과 ‘이야기’의 본질, 트라우마와 스토리텔링의 본질에 대한 눈부신 통찰을 담은 최고의 안내서입니다.

그래제본소

???? 예스24 인문교양 주목 이벤트 ????

Big_M(720x360).jpg
bn_720x360.jpg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