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중국 내 '애국소비' 급증...애플 이례적인 할인에도 판매량 급감

[문화뉴스 이준 기자] 5일 로이터통신과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보도에 따르면, 올해 중국 내에서 애플 아이폰의 판매량이 크게 감소했다고 한다.첫 6주 동안 작년 동기 대비 24% 줄어든 판매량은, 애플이 알리바바 그룹의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서 최대 1천300위안(약 24만원)의 할인 행사가 큰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하였음을 시사한다.이로 인해 애플의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15.7%로 하락해 현재 4위를 기록하고 있다.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19%의 점유율로 2위였던 것과 대비된다.반면, 중국 내 화웨이의 판매량이 올해 들어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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