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조환묵의 3분 지식] 불경기에 립스틱이 잘 팔린다고?

[독서신문] 경기가 불황일 때는 립스틱이 잘 팔린다는 속설이 있다. 그러나 '립스틱 효과'(Lipstick Effect)는 속설이 아니라 1930년대 미국의 대공황 때 만들어진 경제학 용어다. 립스틱 효과는 경기가 불황일 때 소비자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저렴한 제품이 잘 팔리는 현상을 일컫는다. 특히 여성들이 비싼 옷이나 핸드백 대신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싼 화려한 색상의 립스틱만으로도 만족을 느끼며 쇼핑을 알뜰하게 하는 데서 유래했다. 실제로 미국은 2001년 9.11 테러, 2008년 세계 금융위기 이후에 립스틱 판
0 Comments
통굽 중년로퍼 스티치 할머니신발 엄마구두 키높이
신상 기본 군모 여자 남자 밀리터리
러블리 캐주얼 여성 도트리본 슬리퍼 뮬
사랑스런 쉬폰이중 빅카라 자켓형 반크롭 블라우스
FAX L380SK 캐논 슈퍼재생토너 검정
스마트폰 내시경카메라 Y101-01 1m C핀 5핀 USB타입
갤럭시A40 IS 투명 젤리케이스 A405
ETST-54 차량용 자석 마그네틱 스마트톡 - 명화3
몬스데코 리리소 자개 단 스탠드
이케아 FINSMAK 핀스마크 미니 양초 캔들 유리 홀더
이케아 GLASIG글라시그 미니양초홀더 유리5x5cm 5개입
우드케어 오일스테인 woodcare 10리터
지퍼손잡이 만능 지퍼고리 셀프수선 16개(대+소)
코카콜라 업소용 1.25L 12PET
산리오 시나모롤 즐거운 모노 지퍼수저케이스
일본 에코 미니 모종삽 (넓은형)

bob 차량용 비상탈출용 다용도 미니 해머 망치 절단기
칠성상회
그랜드스타렉스 번호판가드 현대모비스 자동차 번호판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