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제2회 슬기로운 의복생활 패션쇼’ 3월 17일 개최
이번 패션쇼는 단순한 패션 이벤트를 넘어 자원의 올바른 선순환과 리사이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고, 지속 가능한 패션의 가능성을 탐구하는 의미 있는 자리다. 특히 시니어모델을 중심으로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자신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음을 보여줄 예정이며, 다양한연령층의 모델들이 선보이는 다채로운 의상들은 굿윌스토어에서 실제 판매 중인 의상으로 구성돼 패션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선사한다.
지속 가능한 패션쇼는 단순한 이벤트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대중에게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패션 산업 내에서 지속 가능한 생산과 소비 방식을 장려함으로써장기적으로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패션 산업은 막대한 양의 자원을소비하고 폐기물을 발생시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만큼 패션의 재활용은 소비에 가치를 더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굿윌스토어뿐만 아니라 행사의 취지와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다수의 뷰티 브랜드도 이번 행사에 함께 참여한다. 하이퀄리티 헤어 케어 제품 브랜드 ‘어반트라이브’,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위스민’,대용량의 스킨케어 제품 브랜드 ‘초세컨즈’, 기본에충실한 성분 중심 스킨케어 브랜드 ‘디어마이듀’, 줄기세포배양액기초 전문 화장품 브랜드 ‘셀나르’, 일상의 소중한 휴식을선사하는 브랜드 ‘푸푸아(FUFUA)’까지 6개의 뷰티 브랜드에서 시니어 모델을 비롯한 헤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과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뷰티 케어 제품을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양한 뷰티 제품들이 건강한 지구를 위해 제품, 패키지 등 친환경을 접목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만큼 환경을 생각하는 이번 패션쇼와 맥락을 같이 하며 그 의미를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