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축제 프리뷰] 초콜릿과 와인이 가득한 ‘포르투 WOW’ 부활절 축제로의 초대

[리뷰타임스=한아름 기자] 곧 다가오는 부활절을 맞해 포르투갈 제2의 도시 포르투에 위치한 복합문화지구 WOW의 중앙 광장에는 형형색색의 거대한 토끼 풍선이 자리잡고 있다. 이는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활절 축제 준비를 마쳤음을 알리는 상징이다.

 

포르투 복합문화지구 WOW는 빌라 노바 드 가이아의 역사적인 중심지에자리 잡고 있다. 포트와인 저장고를 개조하여 탄생하였고 연면적55,000㎡에 달하며, 7개의 박물관, 12개 레스토랑, 카페, 상점, 와인 스쿨, 전시 및 이벤트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2020년에 개관하여 북부 지역과 포르투갈의 문화, 미식, 역사 및 산업을 대표하고 있다.

 

WOW 엠블럼 토끼를 배경으로 한 포루투 전경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4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기간 동안 '레몬 플라자(Lemon Plaza)'에서는 어린이를위한 페이스 페인팅, 풍선 놀이기구, 트램폴린 등 다양한즐길거리가 마련된다. 또한, 크레페, 팝콘, 솜사탕, 초콜릿봉봉, 핫초콜릿 등 달콤한 간식을 판매하는 미니 마켓도 열릴 예정이다.

 

4 5일부터는 포르투갈어로 '작은 초콜릿'을 의미하는 '쇼콜라티뉴스(Chocolatinhos)' 워크숍이 매일 열리고 있어 그 재미를 더하고 있다.이 워크숍에서는 어린이 방문객들이 직접 초콜릿을 만들고 장식하면서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꼬마 초콜릿 장인들과 초콜릿을 만든 후, 직접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감상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토끼가 관광객들을 환영한다.

 

쇼콜라티뉴스 워크숍에서 초콜릿을 만들 수 있다.

 

쇼콜라티뉴스 워크숍에서 만든 초콜릿

 

워크숍 참가 비용은 20유로이며,2유로만 추가하면 '초콜릿 스토리(TheChocolate Story)' 박물관 입장도 가능하다. 이 박물관에서는 코코아와 초콜릿의역사에 대해 배우고, 다양한 시식 프로그램을 통해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초콜릿과 포트 와인 페어링

 

초콜릿 박물관에서는 동반 성인들을 위한 두 가지 워크숍도 제공된다. 초콜릿과포트 와인 페어링(Chocolate and Port Wine Pairing) 워크숍은 40유로로, 빈테 빈테 초콜릿 4종과포트 와인 4종을 함께 시음할 수 있다. '초콜릿 테이스팅(Chocolate Tasting. Learn to Taste)' 워크숍은 10유로로, 6종의 Vinte Vinte 초콜릿을 시식하며 초콜릿의 다양한 맛을깊이 있게 배울 수 있다.

 

부활절 축제가 진행 중인 WOW 복합문화지구의 레스토랑에서 식사

 

WOW 복합문화지구에 위치한 VP 레스토랑에서는 4 20일 오전 10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부활절 맞이 특별 브런치를 제공한다. 가격은 38유로로, 크로와상, 에그 베네딕트, 팬케이크, 크레페, 햄버거, 포르투갈 전통 대구 크림 요리, 채소 카레 등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환영하는 의미로, 어린이 손님은 반값으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WOW의 골든 캐치, Pip, 바로 플랫게이트 등 다양한 레스토랑들이신선한 재료로 만든 수준 높은 요리들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혹시 4월에 유럽을 방문한다면 부활절을 맞아 달콤한 초콜릿과 와인이가득한 포르투 WOW에서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즐거움이 가득한 부활절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

현대모비스 그랜져IG 에어컨필터 히터 자동차 초미세먼지 차량용 필터교체
칠성상회
눈제거 다름 물기 성에 제거기 TPE 차량용 스크래퍼
칠성상회
팀스터즈 트랜스포터 매트로시티 시리즈 세트 1P 완구
칠성상회
더뉴그랜저 앞유리 햇빛가리개 성에방지 커버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