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주류] 100년 역사 ‘지평양조장’, 전시·체험형 문화공간으로 새 단장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지평주조는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지평양조장을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리모델링해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오픈식에는 김기환 지평주조 대표전진선 양평군수를비롯하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행사에서는 간단한 축사와 함께 커팅식이 진행됐으며많은 참석자들이 새롭게 단장된 지평양조장을 직접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리모델링된 지평양조장 전경

 

전통 양조 방식에 사용된 옹기가 내부에 그대로 놓여 있어, 옛 막걸리 발효 현장을 고스란히 재현하고 있다.

 

지평양조장은 HeritageIcon(헤리티지 아이콘)’을 콘셉트로 4대째양조를 이어오고 있는 지평주조의 철학과 장인정신을 담아 새로운 공간으로 창조됐다전시는 술이만들어지는 순서에 맞춰 ‘보쌈실 - 종국실 – 발효실 – 양조실로 이어지며각 공간에서는 전통 양조장의 건축적 지혜도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한쪽에 마련된 ‘집무실 한국전쟁 당시 UN군프랑스 대대의 사령부로 사용되던 곳으로프랑스군의 수장이었던 몽클라르 장군의 실제로 사용한집무 책상이 보관돼 있어 공간의 역사성과 의미를 더한다.

 

지평양조장은 전시 관람과 함께 ‘지평 술 빚기 체험’ 등 체험 프로그램을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해당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지평주조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세 일정을 확인할수 있다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오후 5시까지이며(매주 월요일 휴관), 일반 관람객은 별도 예약 없이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다단체관람은 사전 전화 예약을 통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

원형 투명 실링 스티커 20mm 1장 50개
칠성상회
브이텍 아기체육관 액티비티 아기 체육관 (V190603)
칠성상회
카렉스 자동차성에제거제 1P 차량서리제거제 겨울용품
칠성상회
요소수 유록스 10리터 대용량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