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문 위클리 레터 제57호! 다시 만난 나의 책!

이야기꾼 0 89
인문_Weekly Letter
[읽지 않고서야_제57호]


안녕하세요, 예스24 인문 교양 MD입니다.

읽고싶었던 책이 품절되거나 절판되어서, 혹은 아직 번역서가 존재하지 않아서 구할 수 없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서점에서 일하다 보면 "이 책을 다시 구할 수는 없나요?" ,"이 책의 번역서는 없나요?" 와 같은 고객 문의를 종종 마주하게 되는데요. 구할 수 없는 책이라는 답변을 드릴 때에는 저도 안타까운 마음이 들곤 합니다. 다행히도 어떤 도서들은 독자분들의 애타는 마음이 전달되어 복간, 개정되기도 하고, 기다리던 번역서가 나오기도 하는데요. (그래제본소 처럼요!) 이렇게 나온 도서들이 독자분들에게 다시 사랑받는 것을 볼 때면 책이 새 생명을 얻은 것 같아 괜히 뿌듯해지곤 합니다. 오늘은 독자분들의 니즈에 맞춰 복간, 혹은 출간된 도서들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수 많은 독자들이 원했던 그 책들, 같이 읽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 명 MD

이전 레터 보러가기

다시 만난 나의 책

# 유시민 『거꾸로 읽는 세계사』 : 한 시대를 풍미했다 절판되었던 베스트셀러의 화려한 귀환. 재출간 후 다시 베스트셀러 1위 자리에 올랐다. 30년이 지난 지금, 사건에 대한 해석을 바꾸고, 새로운 정보를 보완하여 전면 개정했다.

# 베르나르 베르베르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 : 1996년 처음 소개 된 후 2011년 개정판을 거쳐 마침내 2021년, 내용이 대폭 보완되고 추가된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으로 독자들을 다시 만난다. 수십년을 적어온 베르베르의 비밀노트 속에는 영감, 상상력, 흥미로운 수수께끼와 미스터리들이 차곡차곡 쌓여있다.

# 유홍준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365일』 :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를 간추린 여행서. 답사기에서 엄선한 추천 여행지를 각 계절에 맞게 담았다.

# 에릭 와이너 『행복의 지도』 :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의 사랑에 힘입어 재출간된 에릭와이너의 전작. 어떤 나라가 행복한 나라일까? 세금이 없는 나라에서 산다면? 그곳의 행복은 우리의 행복과 어떻게 같고 어떻게 다를까?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곳을 찾아 떠난 여행

# 월터 스콧 『스코틀랜드 역사 이야기』 : 세계 제일의 역사소설 작가 월터 스콧 경이 이해하기 쉽고, 드라마틱하게 그려낸 스코틀랜드 역사 이야기. 국내 최초로 스코틀랜드사를 자세히 다룬 책.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그래제본소를 통해 복간되었다.

???? 예스24 인문교양 주목신간 ????

“당신에겐 혼자라고 느낄 때 안부를 물어주는 문장이 있습니까?” 170만 독자가 사랑한 〈책 읽어주는 남자〉 전승환의 정확하게 위로받고 사랑하는 법

책 정보 보기

전 세계 2100만 부 베스트셀러를 ‘그래픽 히스토리’로 만난다. 원작을 뛰어넘는 탁월한 스토리텔링과 명료한 그림으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책 정보 보기

인류를 굶주림과 질병으로부터 해방시켜서 화려한 화학의 시대를 연 위대한 화학자과 의도치 않은 재앙으로 이어진 그들의 업적의 이면을 선명하게 포착하다.

책 정보 보기

아카데미상 수상 다큐멘터리 ‘나의 문어 선생님’의 제작자가 쓴 감동적인 기록. 더없이 생생한 언어로 전하는 매혹적인 야생의 바다가 펼쳐진다.

책 정보 보기

???? 인문 독자의 선택! ????

심리 읽어 드립니다
‘나 왜 이러지?' ‘쟤 왜 저러지?’에 대한 답을 찾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세요. | 크****이 님의 리뷰
저자는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의문점들을 심리학적으로 파고들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필요한 조언들을 덧붙인다. 저자의 설명 덕분에 나와 내 주변의 사람들이 보여주는 생각과 행동에 대한 이유를 알 수 있어 좋았다. 또한 저자의 조언도 심리학적 측면에서 근거를 가져와 이야기하기 때문에 더욱 신뢰가 갔고 행동으로 옮기고자 하는 의지도 높아졌다. 너무 재미있고 유익한 책이었다! 이 책 덕분에 새롭게 알게 된 사실도 많았고, 평소 궁금함을 가졌던 것들도 꽤나 해소가 되었으며, 마음의 영역 안에 있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좋은 팁들을 얻을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 평소 김경일 교수의 강연을 좋아했던 사람, 팬데믹이 가져온 변화를 지혜롭게 헤쳐 나가고 싶은 사람, 심리학에 근거한 꿀팁들이 궁금한 사람에게 이 책 <심리 읽어드립니다>를 추천한다.
뱅크시
낙서를 예술로 만든 뱅크시에 대해 알아보다 | 미* 님의 리뷰
내가 두 번째로 좋아하는 예술가, 뱅크시. 뱅크시에 대해서 잘 모를 때 그저 책표지에 있는 작품이 멋있어서 뱅크시에 대한 글들을 찾아 읽었던 기억이 있다. 경매장에서 낙찰된 자신의 그림을 파쇄기로 갈아버리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면서 더욱 이름을 알린 예술가. ㅎㅎ 그 이후로는 더욱 몸값이 상승했던 걸로 기억한다. 이 책은 브리스틀 벽에 스프레이를 뿌리던 아웃사이더 뱅크시가 국제적 예술가가 되기까지의 변화를 추적하는 책이다. 거리의 무법자, 아트 테러리스트, 익명의 혁명가, 미술계의 반항아. 사람이 신념이 있고 멋있게 미치면 뱅크시처럼 되는 걸까? 뱅크시 이름 하나만으로 이 책은 한번 열어볼 만한 책이다.

????1년 전 그때 그 책!????

시 쓰는 수도자. 시와 영성의 조화를 꿈꿔온 이해인 수녀의 고백록. 이 시대의 어른 이해인과의 대화를 통해 좋은 삶과 관계를 이어갈 지혜를 만난다.

책 정보 보기

하버드 인간진화생물학과 교수이자 저명한 진화인류학자인 리처드 랭엄이 인간 본성의 수수께끼를 풀어간다. 인간의 관용과 폭력성, 그 본성에 관한 도발적이고 매혹적인 이야기.

책 정보 보기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