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여행 트렌드] 당신은 '실속형'? '럭셔리형'?... 추석 황금 연휴에 어디로 떠날까

[리뷰타임스=최봉애 기자] 올해 최장 열흘 간의 추석 연휴를 즐길 수 있는 가운데, 해외 여행 트렌드에서 '실속형'과 '럭셔리형'으로 뚜렷하게 양극화되는 경향이 나났다.


호텔스컴바인과 카약이 지난해 9월 1일부터 이달 4일까지 한국 이용자의 검색 데이터 기준, 올해 추석 연휴인 10월 1일부터 12일까지의 투숙데이터를 분석했다. 결과에 따르면 일본은 합리적인 비용을 중시하는 실속형 도시 여행지로, 베트남과 태국은 고급 휴양을 선호하는 럭셔리 여행지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나타났다.


3성급 호텔 검색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난 곳은 일본 도쿄와 후쿠오카였다. 두 도시 모두 혼자 여행하는 ‘혼행족’, 커플, 3~4인 가족 등 다양한 유형의 여행객에게 고르게 인기가 있었다. 도쿄의 3성급 호텔 평균 숙박비는 약 24만원, 후쿠오카는 약 20만원으로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다. 도심 호텔 중심의 효율적인 교통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어우러진 점이 수요를 높인 요인으로 꼽힌다.

 

실속형 여행지 도코(호텔스컴바인 제공)

 

최근 엔화 강세와 글로벌 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일본은 접근성이 뛰어나고 도시 여행의 편의성이 강조되면서 추석 연휴 실속 여행지로 자리잡았다. 도쿄는 신주쿠·시부야 같은 상업 중심지와 우에노 공원, 아사쿠사 등 문화 명소를 아우르고, 후쿠오카는 캐널시티와 하카타역 인근 쇼핑몰, 모모치 해변, 오호리공원 등으로 쇼핑과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반면 5성급 호텔 검색 비중이 가장 높았던 지역은 베트남 다낭과 태국 방콕이었다. 두 도시는 리조트형 호텔, 스파, 루프탑 바 등 고급 편의시설이 풍부해 프라이빗한 휴식을 원하는 여행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다낭과 방콕의 5성급 호텔 평균 숙박비는 약 23만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동남아 물가까지 더해져 고급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부상했다.


럭셔리형 여행지 다낭(호텔스컴바인 제공)

 

최대 열흘에 달하는 긴 일정으로 고급 리조트에서 장기간 머물며 완전한 휴식을 추구하는 수요도 늘었다. 특히 다낭은 미케비치, 바나힐, 오행산 등 자연과 관광지가 조화를 이루며, 리조트 내 스파와 시푸드 레스토랑, 루프탑 바 등 프리미엄 콘텐츠까지 어우러진 '힐링 중심'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방콕은 아이콘시암·시암파라곤 같은 대형 복합 쇼핑몰, 아시아티크 야시장, 전통 마사지, 미쉐린 선정 식당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밀도 있게 모여 있어 도심 속에서 휴식과 활력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여행지로 평가받는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
인모 웨이브 정수리 부분가발 볼륨 내추럴 탑커버
잔솔 긴앞머리 부분 가발 사이드뱅 똑딱이 여자 여신
베드타임 베이비 오일 500mL
남성용 가죽 벨트 바지 버클 캐주얼 허리띠 혁대
스피디3in1고속메탈패브릭데이터케이블 5+8+C(1.5M)
맥세이프 카드지갑 자석 카드케이스
삼성 정품토너 사용기종 SL M2030W 검정 1000매
SanDisk sd카드 Ultra microSDXC UHS-I QUNR (128GB) 메모리카드
디귿철제 슬라이드 슬라이딩 수납함 소형
후라이팬 정리대 그릇선반 접시거치대 홀더 수납장 신발장 수납선반
이케아 SKOSTALL 스코스탈 신발정리대
실버메탈랙 4단 아파트베란다선반 다용도실정리 수납
실리콘 잼 뚜껑 따개 만능 오프너 다용도 병 캔
국내산 백조기 1kg
씨제이 레몬식초 900ml
좋은느낌 오리지널 오버나이트 33 생리대 14입x4개

와이퍼 600mm400mm 크리에이티브 자동차 세트 마티즈
칠성상회
티티경인 하이샤파 연필깎이 KI-200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