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DJI-스카이픽셀, 제11회 스카이픽셀 사진·영상 공모전 접수
스카이픽셀 공모전은 2015년 출범 이후 세계 각국의 창작자들이 혁신적시각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아왔다. 11번째를 맞은 올해 공모전은 참가자들이 풍경, 일상, 구조물 등 다양한 피사체를 자신만의 시선으로 담아 몰입과창작의 흐름을 발견하도록 독려한다.
지난해 신설된 ‘핸드헬드 사진’ 카테고리는올해 360도 카메라 촬영을 포함한 파노라마 시점까지 확대됐다. 또한올해 처음으로 매주 우수 작품을 선정하는 ‘주간상(WeeklyAward)’ 제도가 도입됐다.
공모전은 사진과 영상 두 개의 메인 부문으로 나뉜다. 사진 제출작은반드시 DJI 카메라 드론으로 촬영해야 하며, 영상 부문은 DJI 드론 항공 영상 또는 DJI 카메라·짐벌 등을 활용한 핸드헬드 영상 중 선택 가능하다. 항공 사진은 드론(Inspire, Mavic, Air, Mini, Phantom 등) 촬영이필수이며, 항공 영상은 전체 영상 중 절반 이상을 항공 촬영으로 구성해야 한다. 핸드헬드 영상은 Osmo, Ronin 등 DJI 제품으로 최소 30초 이상 촬영한 장면을 포함해야 한다.
올해 심사위원단에는 Wally Pfister, Ryan Hosking,Zeng Jian, Benjamin Hardman 등 세계적 영상 제작자들이 참여한다. 사진부문 심사에는 Jake Guzman, Daniel Kordan, Jiang Ping, Zhu Jiong 등이포함된다.
스카이픽셀과 DJI는 총 53개부문에서 20만 달러 이상 규모의 상을 수여한다. 최우수상수상자에게는 스카이픽셀 트로피와 크리에이터 계약이 제공되며, 사진 부문은 Hasselblad X2D II 100C Combo, 항공 영상 부문은 DJIInspire 3와 Mavic 4 Pro 콤보, 핸드헬드영상 부문은 DJI Ronin 4D-8K 콤보가 각각 지급된다. 이외에도 DJI Mavic 4 Pro, Avata 2, RS 4 Pro, Air 3S, Osmo Pocket 3 등 다양한제품과 상금이 마련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DJI 온라인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크레딧이 제공된다.
접수는 2025년 11월 27일 13시 시작되며, 마감은 2026년 3월 11일 0시 59분이다. 수상자는 2026년 4월 27일 13시에 발표된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