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데이팅] “한국인 80%, 여행 중 만난 현지인과 연애 가능”

[리뷰타임스=황충호 기자] 틴더(Tinder)가 휴가 중 여행지에서 만난 새로운 인연과 관계를지속할 수 있는 데이팅 팁과 인사이트를 공개했다.

 

최근 틴더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 응답자 중 80%는 해외여행 중 만난 현지인과 교류하거나 연애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¹.이는 아태 지역 응답 국가들 중 두번째로 높은 수치로, 거리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관계에대한 국내 이용자들의 흥미가 높음을 시사한다. 또한 지난해 틴더의 연말결산 ‘2024 Year in Swipe™’에 따르면여행이 국내 이용자 인기 관심사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틴더는 앱 내패스포트(Passport™)’ 기능을 통해 이용자의 현재 위치에 상관없이 전 세계 어디서든 여행 중인 국가 및 도시에 있는 현지인과의 매칭을지원하고 있다. 해당 기능은 지정한 지역 내 이용자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매칭되는 방식이며, 여행 전 현지인과 미리 교류를 시작하거나 여행 이후에도 관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이용 시 위치 변경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한국인 80% 여행 중 만남 긍정... 틴더 조사서 아태 지역 2위

 

 

아디티 쇼레왈 (Aditi Shorewal) 틴더 한국·인도 커뮤니케이션 총괄은틴더의 패스포트 기능을 통해 여행이 끝난뒤에도 장거리 연애를 지속할 관계를 찾을 수 있다진정성을중시하는 현 세대에게 장거리 연애는 오히려 관계를 더욱 깊고 의미 있게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이라고밝혔다.

 

틴더는 여행 중 설레이는 만남 후 장거리 연애를 이어 나가고자 하는 Z세대커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팁도 공개했다.

 

  1. 기억될 특별한 순간 만들기시간을 맞춰 함께 OTT를 시청하거나, 즐겨 듣는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해 보자. 영상통화를 하며 똑같은 메뉴로 식사하는 것도 좋은 방법.

  2. 데이트 계획 세워 두기일상에서 벗어난 휴양지에서의 재회, 서로의 도시를 오가는 만남 등을 계획해 두면 그 날을 기다리는 설렘이 배가 된다.

  3. 각자의 일상에 충실하기서로의 관계 외에도 각자의 열정 넘치는 하루와 성취가 더욱 깊고 건강한 관계에 도움을 줄 것이다.

  4. 연락에 충실하고 서로를 신뢰하기떨어져 있는 만큼, 연락 문제로 상대방을 불안하게 만드는 것은 금물. 그와 동시에 서로의 진심을 굳건히 믿는 것이 관계 지속의 핵심이다.

  5. 진심을 담아 솔직하게 대화하기관계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솔직하게 공유하고 많은 대화를 나누어 보자. 애매한 표현보다는 진심 어린 소통이 언제나 옳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

이케아 FABLER BJORN 파블레르 비에른 봉제인형 21cm
바이플러스
토끼 미니 커터칼
칠성상회
싼타페MX5 콘솔트레이 차량용 정리 수납보관함
칠성상회
모닝글로리 투명 파스텔 샤프 0.5MM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