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연극] ‘위안부’ 피해자의 아픔을 넘어 기억과 공감의 무대를 열다

[리뷰타임스=김민철 기자] 극단진동은 2025년 일본군위안부문제 연구소 민간단체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일본군위안부문제 연구소의 지원을 받아 창작 음악극기억하는 아이 모리공연을 진행한다.

 

창작 음악극기억하는 아이 모리는기억관리국에서 온모리가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나 일본군위안부피해자 여성들의 삶을 기록하고 기억하려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 작품은 일본군위안부피해자들을단순히 고통의 대상으로 소비하지 않고기억하는 주체로존중하며, 세대 간 연대의 의미를 새롭게 조명한다.

 

창작음악극 ‘기억하는 아이 모리’ 포스터

 

이번 공연의 총괄책임자인 극단진동 최소진 대표는이 공연이 일본군위안부피해자들을 잊지 않고 기억하는 새로운 시도가 되기를 바란다. 과거와 현재, 미래 세대와의 연결을 통해 지속적인 공감과 연대가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작 음악극기억하는 아이 모리 2025 8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대학로 열린극장에서 양일간 진행되며, 전석 무료로관람할 수 있다. 극단진동 공식 홈페이지(http://jeendong.co.kr)를통해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

티티경인 하이샤파 연필깎이 KI-200
칠성상회
자동차 틈새솔 차량 틈새 브러쉬 초미세모 DD-13136
칠성상회
(이거찜) 빅 파스텔 필통 대용량 지퍼 학생 펜케이스/연필통/연필파우치/안경집/다용도파우치
칠성상회
현대모비스 순형정 와이퍼 싼타페MX5 650mm 450mm 운전석 조수석 세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