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 Economy

[식품 리뷰] 노브랜드 츠쿠네꼬치, 무난하지만 특색없는 닭고기완자 술안주

[리뷰타임스=안병도 기자] 일반적인 반찬과 술안주의 차이란 무엇일까? 특별히 엄격한 기준이 있는 건 아니지만 단백질 위주로 양이 적당하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종류가 주로 술안주가 되는 것 같다. 밥과 같이 먹는 반찬이 간이 좀 세고 양이 풍부한 것에 비하면 안주는 위를 적당히 감싸주는 형태가 좋기 때문이다. 이마트 노브랜드 식품코너에서 본 츠쿠네꼬치는 그래서 눈에 잘 들어왔다. 주식이나 반찬이 아니고 딱 술안주라는 형태에 맞게 나온 점이 돋보였다. 

 

 


1. 접근성
츠쿠네꼬치란 일본식 닭고기완자를 의미한다. 닭고기살을 발라내 으깬 다음 둥그렇게 뭉쳐 익혀서 꼬치에 꽂은 음식이다. 뼈가 없어 씹기 좋은 데다가 고기를 으깬 다음 익혔기에 균일하게 부드러운 식감을 골고루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마트 노브랜드 냉동식품 코너에서 쉽게 찾을 수 있어 접근성은 비교적 좋은 편이다. 한 봉지 500그램에 정가 약 1만3천원 정도인데 제법 푸짐한 양이 들어있다. 한 사람이 4꼬치 정도를 먹는다고 치면 4회 정도 먹을 수 있는 분량이다.

 

 

 
2. 조리편의성
조리방법으로는 봉지 후면에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 두 가지가 적혀있다. 에어프라이어가 먼저 적혀 있는데 별도 해동 없이 180도에서 약 8분간 조리하라고 되어 있다. 전자레인지로도 별도 해동없이 약 2분간이라고 표시되어 있다. 전자레인지 조리시간이 매우 짧은 편인데 아무래도 익힌 뒤 에어프라이어쪽이 더 바삭하고 맛있을 듯 싶다.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예열시간까지 고려해 10분정도를 조리했다. 

 

 


3. 맛과 영양
이 제품은 한국에서 일본요리를 태국에 OEM을 주어 만들었다. 원산지는 태국이며 닭고기(다리살)이 34.7퍼센트, 닭고기(가슴살)이 28.94퍼센트 들었다. 닭고기 함유량 전체는 약 70퍼센트다. 나머지는 닭껍질, 계란흰자, 분리대두단백, 대파, 간장, 기타 혼합양념 성분이 들었다. 중간에 '유전자변형대두 포함 가능성있음'이라는 표기가 있는데 들었다는 것인지 안 들었다는 것인지 확실한 표기가 아닌 점이 아쉽다. 

 

이 점을 제외하면 일반적인 식재료 성분에서 크게 문제될 부분은 없다. 칼로리는 100그램당 200킬로칼로리이며 전체 내용량은 560그램이다. 일일권장량 기준으로 단백질이 35퍼센트, 탄수화물은 1퍼센트, 나트륨이 29퍼센트 들어있는데 콜레스테롤 29퍼센트는 닭고기의 특성이라 해석되며 드랜스지방 0.5그램 미만인 점으로 보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큰 무리가 없어 보인다.

 

 

잘 조리된 츠쿠네꼬치를 먹어보았다.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한 음식답게 겉이 약간 바삭하게 느껴졌고 안쪽에서 닭고기 특유의 육즙이 올라왔다. 갈아서 뭉쳐놓은 고기이기에 생고기처럼 단단하지 않고 아주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마음에 들었다. 안쪽 고기는 비교적 큼직한 알갱이 형태로 익어서 닭고기 특유의 질감도 약간이나마 남아있었다.

 

간이 그렇게 세지 않았다는 점도 특징이다. 원래 일본 요리를 한국과 달리 매운 맛이 없기에 달거나 짠 맛이 상당히 강한 편이다. 그런데 이 식품은 안주라서 그런지 비교적 무난한 정도의 간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수준이었다. 술과 함께 먹을 때 특별히 어떤 술이냐와 상관없이 소주, 맥주, 양주, 사케 등 모든 종류와 어울릴 수 있다.  

 


4. 결론
노브랜드 츠쿠네꼬치는 포장에서부터 일본 안주를 강조하고 나온 식품이다. 이자카야 같은 곳에서 살짝 곁들임으로 나오는 양 작고 맛보기 위주의 일본식 안주다. 봉지 겉면에 있는 완성품 사진만 봐도 그런 컨셉을 확실히 알 수 있으며 내용물 역시 그런 컨셉에 충실했다. 또한 이마트 노브랜드 상품 답게 괜찮은 가성비도 갖췄다. 

 

모든 면에서 무난하다고 평가할 수 있다. 사놓고 있다가 적당히 술 한잔 하고 싶을 때 안주로 조리해 먹으면 좋을 것 같다. 다만 일본식이라는 기대만큼 특색있는 강렬한 맛은 없으며 표지에 그린 완성품이 간장소스 등이 발라진 더욱 먹음직한 모습인데 비해 이 제품에는 별도 소스가 첨부되어 있지 않은 점은 좀 아쉽다.


[평점]
맛 : ★★★★★★✩✩✩✩
편의성 : ★★★★★★★★✩✩
품질 : ★★★★★★✩✩✩✩
영양성분 : ★★★★★★★✩✩✩
가성비 : ★★★★★★★✩✩✩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