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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Q 호실적 LG헬로…주가는 3월말 대비 34.7% 급등

LG헬로비전 본사 전경 / 사진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본사 전경 / 사진 LG헬로비전

(콕스뉴스 김영수 기자) LG헬로비전이 렌탈과 교육청 단말기 보급사업 등 영향으로 2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주가도 덩달아 상승했으며, 1분기 마감인 3월 31일과 비교하면 무려 34.7% 급등했다. 

LG헬로비전은 8일 잠정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025년 2분기 매출 3541억원, 영업이익 10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각각 24.9%, 41.7%씩 대폭 늘었다. 

LG헬로비전 관계자는 "매출은 지속 성장중인 렌탈 서비스와 교육청 단말기 보급사업에 힘입어 크게 증가했다"며 "영업이익은 경영 효율화와 감가상각비 감소 영향으로 개선된 것이다"고 말했다. 

LG헬로비전 본사 전경 / 사진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본사 전경 / 사진 LG헬로비전

사업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방송이 1232억원으로 가장 비중이 높고, 통신이 343억원, 알뜰폰 408억원이다.

통신 부문과 MVNO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 3.9% 증가했지만, 방송 매출은 4.3% 감소했다. 미디어와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493억원, 렌탈은 45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교육용 스마트 단말 수주 등 기타사업 매출이 경영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LG헬로비전은 사업부문 전반에 걸쳐 상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방송·통신 부문에서는 인터넷 중심 전략으로 ▲무약정 초고속 인터넷 상품 ▲직영몰 특화상품 ▲셀프가입 및 번개설치 등을 선보였다. 알뜰폰 부문에서는 신규 단말 출시에 맞춰 합리적인 유심 요금제와 파격 프로모션으로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미디어 사업은 더라이프 채널을 양수한 이후 오리지널 콘텐츠에 힘을 쏟고 있다. , ,  등 더라이프 채널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활발히 제작하고, 지역채널 제작 역량과 PP사업 간 시너지로 유료방송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CFO/CRO)는 “2025년 상반기는 신사업 성장의 영향으로 실적이 개선됐다"며 "앞으로도 상품경쟁력 강화 및 경영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LG헬로비전 주가는 8일 오전 11시 14분 기준으로 전날보다 1.67% 오른 3045원이다. 1분기 마감일인 3월 31일 2260원과 비교하면 34.7% 급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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