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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개편 LGU+, AX 확산과 통신 경쟁력 강화에 방점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전경 / 사진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전경 / 사진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전경 / 사진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전경 / 사진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AX(AI전환) 사업 성과 확대와 통신 본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2026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시장 환경 변화와 고객 니즈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상품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전문성 강화'와 '유기적 협업 체계 구축'이다. 주요 사업 영역에서 상품 조직과 사업 조직을 분리해 전문성을 높이고, 상품 중심으로 유관 부서가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크로스 펑셔널 협업 체계로 전환한다.

핵심 사업인 AX는 사업 포트폴리오에 집중하는 '사업 조직'과 차별화된 상품 출시를 담당하는 '상품 조직'으로 분리된다. AX 사업을 기술적으로 지원하는 개발 조직도 핵심 사업별 전담 조직 형태로 재편돼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되는 시간을 단축한다.

통신 본업에서도 상품 경쟁력 제고를 위한 체질 개선이 이뤄졌다. 모바일 사업은 디지털 사업과 상품 조직을 분리했고, 홈사업도 사업과 상품을 구분해 효율성을 높였다. B2B 분야는 클라우드 보안 등 주요 신사업의 상품 기획 기능을 별도 구성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네트워크 인프라 운영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NW부문 산하에 'NW AX그룹'을 신설해 글로벌 선도 수준의 네트워크 운영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조직 구조를 슬림화하고 중복 부서를 통합하는 대팀제로 전환하며, 사내 업무에 AI 워크 에이전트를 적극 도입해 구성원들이 핵심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이원희 LG유플러스 인사담당 상무는 "이번 조직개편은 AX 사업의 가시적 성과 창출과 통신 본업의 견조한 성장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전략적 포석"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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